“네트워크 마케터들의 한 풀어주는 회사 만들겠다.”

“가입비, 월 유지비, PV·GV 없다. 수당 당일 지급, 반품 없는 회사 만들 것”

[마케팅뉴스] SG그룹이 ‘새로운 유통문화를 창조하는 소비조합’, ‘소비자가 주인인 시장’을 목표로 11월 5일 삼성동에 전격 오픈한다.

SG그룹은 전국 80여 개 직영지사 계획을 세우고 다양한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해외 글로벌사의 검증된 제품, 홍콩, 미국, 중국, 러시아, 싱가폴, 일본, 한국 등 최우수 제품 중 가격 경쟁력 있는 제품, 이마트 형태의 프랜차이즈에 적합한 제품, 21세기 화두인 건강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킬 제품 등을 제공한다.

네트워크 마케터로 오랫동안 사업해 온 천석길 회장은 SG노믹스가 기존의 유통과는 전혀 다른 사업이며 다단계, 방문판매, 프랜차이즈도 아닌 새 유통문화를 창출할 것임을 밝혔다.

SG노믹스 천석길 회장은 “오랜 경험과 외국 사업자와의 인연을 바탕으로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제품 등을 초이스했다. “네트워크 마케터들의 한을 풀어주고 업계에 큰 바람을 일으키고자 그 간 숨겨 놓았던 합동프로그램을 오랫동안 준비해왔다”고 강조했다.

SG노믹스는 경제적 약자인 소비자 조직력을 배경으로 중간 유통단계를 배제하고, 경제 상 불이익을 줄이기 위해 조직된 형태다. 더 많은 소비자가 경쟁력과 구매력을 갖추고 안정된 소비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한다. 가격경쟁력을 갖춘 구매제품 재판매를 통한 수익창출로 소비자가 주인인 새 유통문화 확산·보급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운영위원회 공동 명의로 강남 250억원 이상 건물 매입 목표

‘애국’, ‘애가’, ‘애인’을 운영이념으로 세운 SG노믹스는 운영위원회 공동 명의로 강남에 250억원 이상 건물 매입을 목표로 세웠다.

천 회장은 “자신을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 타인도 사랑할 수 있고, 사랑을 아는 사람이 사랑을 전할 봉사정신이 생긴다. 정직하고 건실하고 겸손해야만 봉사할 마음이 생긴다. 현재 무질서한 유통을 바르게 잡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당일 수당지급과 반품 없는 회사를 만들 것임도 밝혔다. SG노믹스는 가입비, 월 유지비, PV·GV 등이 없다. SG노믹스 제품이 70% 이상 판매되도록 노력하고, 제품 판매 시 50% 마진을 인정하며 누적매출액 5천만원 이상이면 ‘건강봉사원’, 1억원 이상은 ‘건강가족’이 된다. 각각 1,000명, 500명이 목표다. 최종 운영위원회는 20~30명의 인품이 갖춘 인물로 운영된다.

“네트워크마케팅 적극 장려 해야”

SG노믹스의 제품들

천 회장은 “외국으로 나가는 돈이 가슴 아프다”며 제품 해외 수출이 첫 번째고 퇴직자, 청년층을 위한 수익구조 만들기도 준비 중이라며 “네트워크 마케터들이 현행 제도로 수익을 얻기 어렵다.” “외국 글로벌 회사 대부분이 최소 네트워크 마케팅 수익이 60% 이상인 반면 한국만 35%로 불공평하다” “마케터에게 최소한 50%이상 수익이 주어져야 된다.”고 강조했다.

천 회장은 “매출과 PV가도 동일하게 100%로 잡아줘야 한다. 2003년도 양대 조합이 설립되기 전처럼 35%제도를 없애고 경영주 재량으로 사업을 펼칠 수 있게 해야 한다.”, “현행 제도 하에서 누구도 네트워크 마케터로 성공하기 어려울 뿐더러 물가대비 생활이 어려운 현실”임도 밝혔다.

“불법 사업체는 처벌하고 정상업체는 적극 장려해 시장을 성장시켜야 한다. 인구 감소를 막고 경제를 회복하려면 청년 일자리가 늘어야 한다. 큰 틀에서 나라경제 한 축인 네트워크마케팅을 적극 장려해야 한다. 850여만 네트워크마케터들이 열정을 가지고 적극 활동하도록 정부 지원이 필요한 시점”임을 밝혔다.

“건강식품 제조유통기업 GCC, 에스지노믹스 신사업 적극 후원”

한편, 당뇨환자식 전문제조 (특수의료용식품)업체 ㈜GCC가 에스지노믹스 대주주로 참여해 신사업을 적극 후원한다.

GCC는 당뇨전문식품 외에도 현대인들을 위한 건강식품 제조유통 기업으로 삼성동에 본사를 두고 천호동 메디컬 빌딩 8층에 체험힐링샵 ‘아리움’을 운영 중이다.

합리적 가격에 의료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중심 신개념 힐링샵 ‘아리움’은 와인바 멀티샵, 헬스케어룸, 네츄럴 오가닉 하우스, 전위 케어룸, 브레인 사운드 테라피 등 건강관리시설과 LED 마스크로 얼굴, 손, 헤드 등 관리가 가능한 스킨케어룸, 네일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네일아트샵 등 토탈 힐링샵으로 식품 구입 고객들이 저렴하게 이용 중이다.

유통에 대한 남다른 철학으로 일자리 창출과 합리적 소비의 새로운 장을 열어갈 GCC와 에스지노믹스의 새로운 시도에 기대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