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단신
재향군인회상조회, 시니어 리빙&복지 박람회 참가 '웰다잉 앞장서...'
  • 서용하 기자
  • 승인 2018.11.12 09:25
  • 댓글 0

재향군인회상조회가 8일부터 10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시니어 리빙&복지 박람회 ‘센덱스2018’에 참가했다.

 재향군인회상조회는 삶과 생명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품격있는 죽음을 준비할 수 있는 ‘웰다잉’의 일종으로 재향군인회상조회의 상조상품을 알리기 위해 이번 박람회에 참가했다.

 재향군인회상조회가 운영하는 부스에 방문해 상조상품 가입 신청 시 현장 할인 서비스가 특별 적용 됐다.

 재향군인회상조회 관계자는 “우리 조상들은 두레와 같은 개념을 통해 상 제례도 이웃주민 혹은 대가족들이 모여 함께 준비하고 치뤘지만, 현대에는 독거노인이나 1인가구 가 많아져 함께 장례를 준비한다는것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측면이 있다. 이런 박람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웰다잉'에 대한 인식을 제공하고 재향군인회상조회 만의 특별 서비스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 고 전했다.

국가대표 336, 마음든든450, 국민감동520 등의 상품을 내걸고 있는 재향군인회 상조회는 향군상조회원 등 향군회원의 명예와 자긍심을 고취를 목적으로 조성한 경기도 분당 소재의 향군전용묘역과 군 인사 관련 35년 경력의 전문 상담관을 통한 무료 병무상담 멘토링서비스 안내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재향군인회상조회는 국가보훈처 생계곤란 국가유공자 장례지원사업, 사할린 강제동원 한인유골봉환 사업, 무료 병무상담 멘토링 서비스 등 국가공익사업에 적극 동참하고 있으며, 수익금 일부는 보훈성금으로 환원해 공익활동에 사용하고 있다.
 

 



 

서용하 기자  allinboy3@naver.com

<저작권자 © 시사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용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