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등 170여 명 참석, 전문가 주제발표 및 수기 공모전 시상 등 열려

뉴스킨 코리아는 지난 22일 경기도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다문화가족 구성원의 행복한 삶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부모 교육 프로그램 ‘다(多) 엄마다'의 일환으로 ‘2018 다문화 사회 가족지원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행사 시작에 앞서 안산시 윤화섭 시장(오른쪽에서 세 번째)이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에 감사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킨 코리아(대표이사 조지훈)는 다문화 가족 구성원의 행복한 삶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부모 교육 프로그램 ‘다(多) 엄마다’의 일환으로, 지난 22일 경기도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2018 다문화 사회 가족지원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다 엄마다’는 뉴스킨 코리아 회원으로 구성된 자치 봉사단체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Force for Good) 후원회’가 부모교육 전문기관인 자람가족학교와 협력해 개발한 다문화 가정 부모 교육 과정이다. 지난 2016년 프로그램 시작 후 처음 열린 이번 컨퍼런스는 한국사회 다문화 가정의 현실을 다양한 시각에서 살펴보고, 향후 효과적인 지원 방향에 대한 논의를 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뉴스킨 코리아 임직원과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 회원을 비롯해 ‘다 엄마다’ 프로그램 교육 기관 관계자, 안산시 및 다문화 관련 단체 관계자 등 약 170 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 시작에 앞서 안산시 윤화섭 시장이 다문화 가정의 한국사회 정착을 위해 노력한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에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다문화 가정 지원 관련 현장-학계 전문가 3명의 주제발표와 함께 ‘다 엄마다 가족 행복 이야기 공모전’에서 선발된 시립루씨어린이집, 용신어린이집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뉴스킨 코리아 조지훈 대표이사는 “‘다 엄마다’ 프로그램은 누구 하나 다를 것 없이 세상의 모든 엄마들이 다 같은 마음으로 좋은 엄마가 되고 싶어한다는 소망과 의지가 담겨 있다” 며 “다문화 가정이 우리 사회에 잘 어우러져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활발한 지원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 박석범 상임위원은 “다문화 사회로 진입한 우리나라에서 다문화 가족 지원에 대한 의미 있는 컨퍼런스가 열리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국 내 다문화 가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지원도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킨 코리아 ‘다 엄마다’ 프로그램은 이주 여성의 한국 사회에 대한 적응을 돕고 다문화가정 자녀의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2016년부터 올해까지 총 5개 기수, 177가족이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한편, 뉴스킨 코리아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마넥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한 방법으로 체내 부족한 비타민D를 보충할 수 있는 ‘파마넥스 비타민D 구미 1,000 IU’를 출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파마넥스 비타민 D 구미 1,000 IU’는 햇빛 노출이 부족한 현대인들이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거부감 없이 보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젤리 형태로 선보인 제품이다. 

구미 1개에 비타민D가 일일 권장 섭취량을 충족하는 1,000IU(International Unit) 함유돼 있으며, 블루베리 농축액으로 상큼한 맛을 가미해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쉽게 먹을 수 있다. 비타민 D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식후에 하루 한 개씩 챙겨먹으면 좋다. 

‘파마넥스 비타민 D 구미 1,000 IU’는 세계 최대의 비타민D 제조사인 DSM에서 엄격한 품질 기준을 거친 스위스산 비타민D를 원료로 사용했다. 일반 젤리처럼 씹어서 먹는 제형이지만 당류 함량은 0g으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