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시작입니다. 당신의 미래 산업 생태계에 혁명적 변화를 선도하여 이끌어 나가고자 한다면 ASSET[AST] Project와 함께하세요.”

“ASSET[AST]은 기존 암호화폐의 문제점을 보완한 특화된 시스템과 네트워크 생태계를 이용하는 플랫폼으로, IEO(Initial Exchange Offering) 자금 확보 방식을 기반으로 금융기관에 예치를 한 다음 그 예치 금액에 상응하는 양방향 태환형(고정형) 토큰/코인을 발행한다. 즉 ASSET[AST]은 유동형 화폐와의 Atomic-Swap으로 기술적 생태계를 구현·설계해 유틸리티 성능을 강화한 새로운 플랫폼이라 할 수 있다.”

“국제블록체인산업협회 사무총장을 역임한 KMK(주) 이사회 정찬우 의장이 ASSET[AST] Project를 총괄하고 있다.”

 

KMK(주) 연구원들

지난 2016년 1월, 다보스 포럼(WEF; World Economic Forum)에서 ‘초연결시대’라고도 불리는‘제4차 산업혁명’시대가 언급된 이래로 사회 각층의 전문가들은 블록체인 기술이나 AI 등 혁신기술이 주류로 자리 잡을 것을 전망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 미래 자산 가치를 안정적으로 증대할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 이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Exchange기반 자산의 플랫폼은 찾아보기 어렵다.

다양한 사업 영역의 생태계 연계 가능

ASSET[AST]은 기존 암호화폐의 문제점을 보완한 특화된 시스템과 네트워크 생태계를 이용하는 플랫폼으로, IEO(Initial Exchange Offering) 자금 확보 방식을 기반으로 금융기관에 예치를 한 다음 그 예치 금액에 상응하는 양방향 태환형(고정형) 토큰/코인을 발행한다. 즉 ASSET[AST]은 유동형 화폐와의 Atomic-Swap으로 기술적 생태계를 구현·설계해 유틸리티 성능을 강화한 새로운 플랫폼이라 할 수 있다.

회사 측 관계자는 “플랫폼이 커뮤니티 없이는 아무 것도 이룰 수 없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다.”며 “IEO방식은 잠재된 사용자들에게 신속한 채택을 실현함으로써 효율적인 시스템을 제공하고 실사용 암호화폐 생태계의 메인 플랫폼으로써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ASSET[AST]플랫폼은 농ㆍ축ㆍ수산물의 유통 뿐 아니라 태환형(고정형)과의 기술적 접목으로 관광ㆍ호텔ㆍ리조트ㆍ스포츠ㆍ쇼핑몰ㆍ온ㆍ오프라인등 다양한 사업 영역의 생태계에 연계가 가능하며, 특화된 ASSET[AST]플랫폼 만의 안면인식, AI, QR코드 기술을 응용한 결제 시스템으로 사용자간 전송. 구매 등이 자유롭다. 또한, 확장성·안정성·효용성·보안성 등을 확보했기에 네트워크 유통 생태계에 무한한 증대를 시킬 수 있다.

ASSET[AST]플랫폼은 기존 암호화폐의 고질적인 문제점으로 지적받아왔던 ‘신용’과 관련, 유동형 화폐를 보유한 이용자에게 신뢰받는 구조를 제공함으로써 유통·소비의 활성화를 기대하게 한다. 또한, ASSET[AST]의 화폐 분할 사용 기능은 소비 행태를 증대시켜 국제간의 결제나 금융의 기본이 되는 기축통화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기존 암호화폐 발행에 많이 사용되어 왔던 ICO방식에 의한 재원 마련은 그 가치를 담보할 기준이 확정적이지 않았으며,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백서만으로 모든 것을 판단해야 하는 문제가 있었다. 이는 그 가치를 담보할 근거가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었다는 의미이며, 지속적인 운영과 유지를 해야 하는 시스템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었다.

진행과정, 이용자들이 눈으로 확인 가능

ASSET[AST]플랫폼에서 채택한 IEO방식은 ICO의 단점을 극복하는 한편 재원 마련의 수단을 기술력으로 극복했으며, 그 진행과정을 이용자들이 눈으로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신뢰와 향후 발전 가능성을 투자자의 관점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는 기존 시스템보다 훨씬 유연하고 정확하게 판단의 기본이 제공되기에 재원 마련이 용이한 구조라고 할 수 있다. ASSET[AST]플랫폼의 시스템은 자산의 관리와 거래 속도를 중요시하며, 몇 분 안에 이용자들이 그 매력을 알 수 있는 시스템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벤처 캐피탈 업계는 이 같은 시스템을 수년간 비교하고 검증한 바 있으며, IEO가 진행되는 동안 시장가격에 따라 재원을 확보해 나갈 것이고, 확보된 재원은 빠르게 ASSET[AST]플랫폼을 성장시켜 나가고, 그것이 암호화폐 기반의 혁신적인 비즈니스 재원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최고의 전문가 모여

ASSET[AST] 팀은 핵심인력으로 20여년 간 IT기업 기술개발을 이끌어온 IT기반 비즈니스 모델 설계를 담당하는 염동조 연구소장과 네트워크 및 보안기술 전문가로 활동 중인 서버/백앤드 설계 및 개발PM 김진도 팀장·블록체인 기반 상품 마케팅의 혁신적 성과를 이끌어 내 100억 달러의 실적을 유치한 마케팅팀 박상훈 팀장·몽골 울란바토르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석사 출신의 소프트웨어 아키텍쳐 전문으로 디자인과 UI/UX를 담당하는 라크아즈바슈렌 절자야 수석연구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

백서 법률 관여 및 검토를 담당하는 강남석 변호사·블록체인 메인넷 관련기술의 전문가 영동대학교 전자공학박사 SCI암호학 김희도 교수·특허와 공학의 전문가인 공학박사 출신 정성찬 변리사·ETRI연구원역임 국립목포해양대 정보통신 시스템학부 박천관 교수·ASSET[AST] 회계의 전체 과정을 자문하는 국제정보교육원 교수 겸임 채기동 회계사·블록체인 생태계 및 응용과 관련해 세계적으로 편리한 호텔예약 시스템 부킹닷컴 개발자인 독일인 마커스 돌드·마케팅 어드바이저 담당 다리아 마노비츠카·블록체인 연계동작과 관련 몽골과학기술대학교 정보통신과 앙크바야르 남다바 교수 등이 자문위원으로 참여하고 있고, 국제블록체인산업협회 사무총장을 역임한 KMK(주)이사회 정찬우 의장이 ASSET[AST] Project를 총괄하고 있다.

팀의 포부와 생태계와의 협업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는 사용자들이 보유하게 될 ASSET[AST]의 가치에 따라 자연히 상승하게 될 것이며, 또한 자산 가치가 상승함에 따라 커뮤니티에 ASSET[AST] 플랫폼 성공의 일부가 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전망한다. 그 과정에서 목표와 부합되는 더 많은 산업·서비스가 네트워크에 통합될 것이라고 강조한다 즉, 각각 더 많은 사용자가 생기게 되면 그 결과로 더 크고, 강한 커뮤니티가 형성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팀의 연구 개발 산출물과 가능성을 바탕으로 IEO를 통한 재원 마련을 통해 ASSET[AST] 플랫폼의 성장과 상용화를 도모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를 통해 디지털 미래 산업을 주도해 나가며 저 수준 가치교환 기술을 적용한 유동형 ASSET[AST]은 세계 최초 태환형(고정형)토큰&코인 전문거래소인 SS거래소(www.ss-neo.com)에서 회원이 믿고 거래할 수 있는 안전한 거래방식인 P2P시스템을 통해 회원이 투명하고 안전하게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ASSET[AST]의 Credit 시스템은 회원의 자산 보유량과 SS거래소의 Level에 맞게 유동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ASSET[AST] 플랫폼은 기술적인 면에서 자산의 익명 분산관리, 전자 상거래를 위한 오픈 블록체인 기술을 응용했으며, 총발행량은 3백억 개이다. 내부적으로는 고객의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보안, 서비스를 향상시켜 네트워크 생태계의 추가적인 확보를 위해 자금을 투자할 계획이며, 외부적으로는 여러 분야로 생태계 네트워크를 확장해 나아가고 사용자에게 공개될 API를 개발하는 것을 포함한다. 또한 각 지방 자치단체의 지역화폐, 페이 등과의 협업으로 유통·사용될 디지털 자산으로 성장하려 한다고 회사 측은 강조한다.

ASSET[AST] 재단은 이용자의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투명성과 안정성을 더한 거래 인증 및 보안·결제 솔루션을 도입한 이후 ASSET[AST]의 기술적 특허를 신청했고, 상표출원(40-2019-0021437)을 완료했다. 더불어, ASSET[AST] 재단은 지금 이 순간도 태환(고정)형·유동형이 결합된 복합형 생태계의 확장을 위한 새로운 정책과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ASSET[AST] 재단 www.asset-foundation.io

저작권자 © 시사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