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 향후 국제거래소 설치

오는 4월부터 전국 은행에서 입출금 가능, 캐시카드로도 활용

대형 온라인쇼핑몰 ‘세븐마켓 플레이스’서 현금과 동일 수단

필리핀 현지 ‘까비떼’에 연면적 1,000평, 750평 대형마켓 오픈

한 길 대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시장의 세계표준 이끌 것”

한 길 대표가 최근 수상한 ‘한국을 빛낸 사람들 대상’을 들어 보이고 있다.

(주)스마트캅 GmbH (회장 허 진)은 CCTV를 비롯한 스마트 IT 보안전문회사를 시작으로 한국뿐 아니라 필리핀을 비롯해 베트남, 중국 등 동남아 시장은 물론, 인도에까지 현지 법인을 설립하는 등 해외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는 업체이다.

아질로원의 모회사인 ㈜Smartcop GmbH는 스위스 및 Malta에 4개의 자체 거래소를 운영하고 있는 '㈜Eidoo Sagal'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한국 및 아시아지역 ICO 오픈 및 기술제휴 협력과 4세대 신기술분야의 사업을 협력하고 있다.

지난 2월 아질로원 코인은 ‘뉴골드 비트코인(NEW GOLD BITCOIN)'의 저자 한 길 씨를 대표로 영입했다. 비트코인을 시작으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시장에 발맞춰, 동남아 전역에도 현금과 동등한 가상화폐를 이용할 수 있는 ‘아질로원’ 코인이 생겨나 업계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스위스에서 ICO 펼칠 수 있는 자격 획득

아질로원 세븐마켓플레이스 카드

‘아질로원’은 국내외 쇼핑몰을 비롯한 온오프라인 등에서 결제수단으로 사용될 코인으로 스위스 Malta에 현지법인을 두고 총 6개국 30여명의 개발진이 참여해 고심 끝에 만들어 낸 똑똑한 가상화폐다. 또한 아시아 최초로 스위스 연방금융감독청(FINMA)으로부터 인정받아 세계금융의 허브인 스위스에서 공식적인 ICO를 펼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한 바 있어 코인 업계의 관심대상으로 급부상 중이다.

‘아질로원 코인’이 주 거래될 장소는 바로 대형온라인 쇼핑몰인 ‘세븐마켓 플레이스(7marketplace.com)’다. 이곳에선 무려 200만 종류의 다양한 생활용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패션잡화 및 브랜드잡화 가구 전자제품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 중에 있다. 오프라인 1호샵 또한 지난 2일 필리핀 현지 ‘까비떼’에 연면적 1,000평, 750평 규모의 대형 건물로 오픈한 상태다.

한국, 필리핀 민간외교대사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고 있는 (주)스마트캅은 여객터미널항만공사, 수중골재채취권, 필리핀 50개 도시의 CCTV 및 LED 가로등 설치 사업권 등을 획득했다. 한국 중소기업과 필리핀 정부와의 가교 역할에도 앞장서고 있다.

아질로원 코인은 2월 7일 Nexex 거래소와 모바일 지갑 Eidoo, 그리고 7Market place에 통합 솔루션으로 정식 상장했으며, 현재 필리핀뿐만 아니라, 5월 베트남과 인도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아질로원 코인, 세븐마켓플레이스에서 코인 출금 가능

아질로원 코인은 세븐마켓플레이스에서 코인 출금 가능하다. 현재 세븐마켓플레이스는 베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부 기능은 추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아질로원 코인을 출금하는 방법은 세븐마켓플레이스(http://7marketplace.com/) 거래소에서,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Azilowon을 클릭해야 한다. 이후 Wallet 탭에서 Coin Withdraw를 클릭하면 아질로원 뿐만 아니라 비트코인, 이더리움 총 3가지의 암호 화폐를 출금할 수 있다. 출금할 코인을 입력한 후에 6자리 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구글 OTP, 아이폰의 경우 Authenticator이라는 앱 다운로드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러한 아질로원 출금 방법은 모바일을 통해 간단하게 코드 값을 확인하고, 한번 받은 6자리 코드로 비트코인, 이더리움, 아질로원을 같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아질로원은 아시아 최초의 핀마 승인 코인으로 세계적인 KPMG 세무회계 법인과 함께하는 코인이다. 또한 최초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되는 실물화폐 코인이며 동시에 필리핀 전역의 지자체와 공무원 연금매장에서 오프라인으로 판매되고 있다. 아질로원은 제주도에 강기권을 추진위원장으로 채용, 스위스 Eideoo와 함께 국제거래소를 오픈 준비 중에 있으며, 세계 1,500여개의 기업을 선정 전 세계 코인 로드쇼를 제주에서 유치코자 계획 중에 있다.

국내에서는 오는 4월부터 캐시카드로 국내 어느 곳에서나 사용이 가능하며 은행 입출금 또한 가능하다. 특히 거래소를 거치지 않고 사용이 가능한 편리한 코인이며, 3월 30일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아질로원코인 스위스 상장 축하기념 열린 음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세븐마켓 플레이스 사용법은 네이버에서 ‘아질로원’을 검색하거나 7marketplace.com 사이트를 접속해 사용법 메뉴를 참고하면 된다. ​세븐마켓 플레이스 측은 “현재 베타 서비스 기간으로 설정해 운영을 시작하며, 서비스를 실시 후 대두될 수 있는 추후 문제점은 신속히 처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