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중심 경영으로 네트워크마케팅 혁신

5백여 명 모여 환호, 첫 글로벌 다이아몬드 탄생

美에 대한 철학을 과학에 담아내다

사람(人)이 중심인 인본주의 · 공동부유 · 청부정신... 소비자·사업자 윈윈하는 마케팅으로 주목

 

김희준 대표이사가 매니스의 깃발을 흔들고 있다.

주식회사 매니스(대표이사 김희준)는 지난 5월 31일 더케이 지리산가족호텔에서 ‘The Great Starting’이라는 주제로 김희준 대표이사, 탑마스터, 대표사업자, 각 팰리스 대표, 협력사 관계자, 회원 등 5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매니스 컨벤션’을 개최했다. ‘美에 대한 철학을 과학에 담아내다’ 아름다움의 기준을 세워가는 것을 기업 철학으로 소비자가 누릴 가치를 더욱 높이는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첫 발을 내딨었다.

매니스 컨벤션이 열린 행사장에는 많은 회원들이 매니스의 미래를 축하하며 모였다. 행사장 게시판에는 컨벤션 행사를 축하하는 글귀가 하나 둘 모아졌다.

본격적인 행사에서 김희준 대표이사는 매니스는 정직, 신뢰, 나눔의 기업정신으로 사람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것에서 출발한 기업이라고 소개했다. 독특한 별칭 문화를 통해 이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고객, 사업자 등의 요구가 무엇인지 늘 파악하며, 제품 연구개발에 전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매니스는 현재 부산, 서울, 대구, 울산 등 4곳에 팰리스를 운영하고 있다. 4곳을 기반으로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美의 새로운 기준

대표사업자는 팰리스는 향후 매니스가 발전해 나가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우수한 제품을 기반으로 소비자 중심 마케팅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장에서 만난 사업자들은 “좋은 회사” “마케팅에 장점” 등을 밝히며 매니스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매니스 관계자는 네트워크마케팅의 기존 고정관념을 깨는 회사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팰리스를 통해 전국에 매니스의 물결을 만들고 전 세계에 매니스의 깃발이 휘날리는 미래를 만들어가자고 전했다.

각 팰리스의 깃발 수치식이 회원들의 한호성 속에서 있었다. 케익 커팅식, 매니스의 비전을 알리는 LED 퍼포먼스도 진행됐다. 인본주의, 공동부유, 청부정신의 창업이념을 실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승급식이 성황리에 열렸는데, 첫 글로벌 다이아몬드가 탄생해 매니스의 성장을 대내외에 과시했다.

매니스는 “美에 대한 철학을 과학에 담아내다”라는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다. 아름다움의 기준을 세워가는 것이 매니스의 경영철학이다. 이러한 철학을 완성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수평문화, 성장 이끌어

매니스 회원들이 컨벤션을 축하하는 메세지를 적은 게시판 앞에서 김희준 대표이사와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소비자가 누릴 가치를 더욱 높이는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매니스의 목표이다. 자체 연구개발을 할 수 있는 역량을 바탕으로 이러한 목표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 또한 제조, R&D, 물류 수직계열화를 통해 우수한 제품이 정확하고 빨리 소비자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매니스는 고객만족, 사회적 책임, 환경경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기업을 추구한다. 또한 매니스만의 독특한 수평문화는 사람 중심 경영의 철학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문화라고 할 수 있다. 매니스의 기업문화는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것에서 출발한다. 독특한 별칭 문화는 상하 관계를 허물고 수평의 관계를 이끌어가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공동체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수평문화를 통해 상대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가짐으로 임하고 있다. 함께 하는 가치를 만들어 내고 있다.

이러한 기업문화를 기반으로 매니스는 기업, 소비자, 사업자가 윈윈하는 마케팅을 지향한다. 다양한 장점만을 살린 현실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초보사업자도 쉽게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기업, 소비자, 사업자 모두가 윈윈하는 마케팅으로 주목받고 있다. 성공자 배출을 위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파트너 지원 시스템, 브랜드 교육시스템 등이 운영되고 있으며,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리미엄 스타일 가능한 우수한 제품

밸런싱 스킨케어 5종 세트
석류 진 홍삼골드
동의한방 33 매니스 두피케어 샴푸토닉 세트

매니스는 과학적인 접근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프리미엄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사람 중심의, 사람을 위한’ 브랜드 철학이 담긴 다양한 매니스 제품은 건강하고 가치 있는 삶을 만들어 낸다고 한다. 뷰티, 건강식품, 헤어&바디 등 다양하고 우수한 제품 라인을 가지고 있으며, 생활 밀접형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밸런싱 스킨케어 5종 세트(토너, 에센스, 모이스쳐라이저, 아이크림, 크림)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판테놀, 아데노신, 트레할로우스 등의 원료가 함유돼 있다. 피부에 검증된 천연유래 성분을 주원료로 피부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미백·주름개선 이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진 미스트, 셀 라인 등의 제품도 있다.

석류 진 홍삼골드는 면역력 강화와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 석류추출물과, 홍삼농축액 등이 주성분이다. 동의한방 33 매니스 두피케어 샴푸는 각종 식물성 추출물과 바이오쿼트 성분 등의 함유로 모발과 두피를 청결하고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 

 

<인터뷰 / 주식회사 매니스 김희준 대표이사>

“깨끗하고 풍요로운 기업 만들겠다.”

김희준 대표이사

-매니스 회사 소개, 행사 의미

“아름다움의 기준을 세워가는 것은 변하지 않는 매니스의 철학입니다. 이러한 철학을 완성하기 위한 연구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는 것 또한 매니스의 원칙입니다. 철학과 원칙을 바탕으로 소비자가 누릴 가치를 더욱 높이는 제품을 판매하는 것은 저희의 목표입니다. 품질에 대한 경쟁력, 가격에 대한 경쟁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드리겠다는 자긍심으로 새롭게 출발했습니다.”

-대표님께서 생각하시는 매니스의 가치는?

“매니스는 공동체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수평문화를 통해 상대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가짐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매니스의 프리미엄 뷰티 사업은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이해하는 마음으로 우수한 품질을 갖추고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여 고객의 뷰티 라이프 스타일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갑니다.”

- 소비자가 누릴 가치를 높이기 위한 제품 소개

“단순히 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정성을 담아 빚어내는 마음으로 제조하고 있습니다. 주요제품으로 밸런싱 스킨케어 5종 세트, 석류 진 홍삼골드 등이 있으며, 다양하고 생활밀접형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매니스의 사업 특징과 매니스 고객, 사업자 분들에게 하시고 싶으신 말씀?

“누구든 꿈과 희망을 가지고 도전해 나간다면 기업, 소비자, 사업자 모두 함께 윈윈할 수 있는 다양한 장점만을 살린 현실적인 마케팅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니스는 사업자에게 최상의 보상플랜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창업이념 ‘사람이 중심’인 인본주의, 공동부유, 청부정신을 바탕으로 정직과 신뢰,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으로서 이를 통해 깨끗하고 풍요로운 기업으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에스엠TV에서 매니스 행사 관련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AFzFVA1RXc

저작권자 © 시사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