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국암웨이는 한국인 맞춤형 ‘더블엑스’를 새롭게 출시한 바 있다. 뉴스킨 코리아도 최근 얼굴은 물론 두피 및 모발 케어까지 가능한 ‘에이지락 갈바닉 & 뉴트리올’을 새롭게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다단계판매 업계는 우수한 제품력의 제품을 유통하며 5조가 넘는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마케팅뉴스>는 최근 주력제품들의 변화에 맞춰 창간 18주년 기획으로 다단계판매 업계의 우수한 제품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편집자 주>

-암웨이 ‘더블엑스’

인체적용시험 통해 활성산소로 인한 DNA 손상 줄이는 데 도움 확인

‘더블엑스’는 85년 역사를 지닌 뉴트리라이트의 식물영양소 철학을 대표하는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한국 시장에서도 하루 4,500개씩 팔리고 있으며, 누적 데이터 기준 2018년까지의 판매 제품을 정렬하면 지구를 두 바퀴 반 돌 수 있다. 더블엑스 출시 70주년을 기념해 맞춤형 포뮬러에 중점을 두고 개발된 ‘차세대 더블엑스’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59개국에서 20개의 다른 버전으로 출시되고 있다. 기본적인 식물영양소 기반 원료 베이스는 공유하되, 각 국가별 소비자 특성에 맞게 포뮬러에 정밀한 변화를 주는 방식이다.

한국 시장에 선보이는 차세대 더블엑스 제품에는 한국인들의 특성이 고스란히 반영됐다. 이와 함께 차세대 더블엑스는 국내 유수의 연구진과 함께 보다 정교하게 설계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한국인 맞춤 포뮬러에 대한 실질적인 가치를 인정받았다. 이화여자대학교, 건국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등 다수 연구팀이 참여한 이번 연구 결과에 따르면, 차세대 더블엑스의 권장 수준섭취가 많은 질병의 주요 위험 인자로 작용하는 활성산소(Reactive Oxygen Species)를 유의미하게 감소시키고, 활성산소로 인한 DNA 손상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연구 결과는 국제 저명 학술지인 뉴트리언츠(Nutrients) 2019년 1월호에 게재된 바 있다.

 

-애터미 ‘헤모힘’

국내 다단계판매 업계 단일제품 중 최고 매출

한국원자력연구원에서 개발한 ‘헤모힘당귀등혼합추출물’이 주성분이다. 면역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지난 2014년~2018년까지 국내 다단계판매 업계 단일제품 중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2018년에만 1,819억여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올해 상반기 누적매출액 1조원을 돌파했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US), 일본(JP), 유럽(EP,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에서 특허를 획득했다.

 

-뉴스킨 ‘에이지락 갈바닉 & 뉴트리올’

5분 만에 끝나는 심플 홈케어

‘에이지락 갈바닉 스파’는 뉴스킨을 대표하는 홈 뷰티 디바이스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제품이다. 뉴스킨은 홈 뷰티 시장이 꾸준히 성장함에 따라 보다 업그레이드 된 성능의 ‘에이지락 페이스 갈바닉 스파+’를 최근 새롭게 선보였다. 갈바닉과 함께 사용하면 집중 케어 효과를 선사하는 ‘에이지락 갈바닉 스파 파워마스크’와 ‘에이지락 뉴트리올 스칼프 & 헤어 3종 시스템’도 처음 출시했다.

피부 깊은 곳에서부터 빛나는 광채와 투명함을 찾아주는 ‘에이지락 페이스 갈바닉 스파+’는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산뜻한 느낌의 화이트 컬러를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갈바닉 미세 전류가 화장품 유효성분의 침투를 도와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등 섬세한 트리트먼트가 가능하며, 얼굴과 넥&데콜테, 스팟(눈가/입가/이마 등), 스칼프 등 부위에 따라 탈부착해 사용하는 4개 컨덕터와 사용자 피부 상태에 따른 자동 프로그래밍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새롭게 리뉴얼 된 두피 케어 전용 스칼프 컨덕터는 끝이 둥근 팁으로 설계되어 기존 자사 제품 대비 약 50% 향상된 넓은 면적으로보다 효과적인 트리트먼트가 가능하다.

 

-유니시티 ‘엘씨베이스’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생각의 전환

유니시티 코리아가 코코넛오일과 유청단백질을 함께 제공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원하는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엘씨베이스(LC Base)’와 예르바마테와 코코넛오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유니마테 퓨얼 솔티드 카라멜(Unimate Fuel Salted Caramel)’을 최근 출시했다.

‘엘씨베이스’는 1포에 유청단백질 37.3g과 코코넛오일 18.2g을 총 350kcal로 제공하는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으로 단백질 27g, 지방 24g과 함께 적은 양의 당이 들어 있어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 ‘유니마테 퓨얼 솔티드 카라멜’은 활기차고 든든한 아침을 위해 코코넛오일 7.6g과 마테추출물 2g (1포기준)으로 마테의 유익함과 코코넛오일의 건강한 지방을 함께 제공한다.

마테에는 클로로겐산, 테오브로민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지속적인 건강유지에 도움이 된다. 그외에도 칼슘, 철분, 마그네슘 등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 흔히 ‘마테’로 알려진 예르바마테(Yerba mate)는 수세기 전 남미의 깊은 열대우림에 살았던 과라니 원주민들이 처음 발견한 식물로 ‘신의음료’로 불릴 만큼 그 효능이 오랜 기간 알려져 있다. 이와 함께 코코넛오일에는 소화와 분해가 쉬워 빠르게 에너지화 되는 중쇄지방산(medium chain fatty acid) 인라우르산(lauric acid)이 다량 함유돼 있다.

 

-허벌라이프 ‘Formula 1 건강한 식사’

영양소 고루 함유한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의 ‘Formula 1 건강한 식사’는 단백질을 비롯해 17가지 이상의 비타민과 무기질, 허브와 식이섬유 등 균형 잡힌 영양소를 고루 함유한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이다. 부드러운캐러멜맛, 쿠키앤크림맛, 스트로베리맛, 초코렛맛, 바닐라맛, 민트초코렛맛, 부드러운커피맛 등 총 7가지 맛을 제공하고 있으며 건강유지를 위해 식사대용식으로 즐기거나 건강한 체중조절에 적합한 제품이다.

 

-시크릿다이렉트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사해 발효물질, 화장품 원료로 적용

시크릿은 최근 ‘퍼먼트21(Ferment 21™)’이란 사해 발효물질을 화장품 원료로 적용하는 데 성공해 상표등록을 마치고 현재 프랑스에서 특허출원을 진행 중에 있다. ‘퍼먼트21’은 사해에 서식하는 마이크로알게(Microalgae, 미세조류)의 일종인 ‘두날리엘라살리나(Dunaliella Salina)’를 시크릿의 뷰티 연구진이 독자기술로 발효과정을 통해 사해 미네랄과 결합시킨 새로운 물질이다.

시크릿은 두날리엘라살리나를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미생물에 주목했다. 이 미생물은 효소를 분비해 아미노산, 유기산과 같은 유효성분을 생성시켜 피부에 이로운 영양을 효과적으로 흡수시키는 역할을 한다. 시크릿이 개발한 ‘퍼먼트21’은 사해 미네랄까지 포함하고 있어 피부본연의 기능을 높이고 환경에 대한 피부 적응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퍼먼트21’에 2가지 영양성분을 추가해 ‘더 콤플렉스(The Complex)’란 복합물질을 만들어냈다. ‘더 콤플렉스’에는 ‘퍼먼트21’ 외에 홍조류인 ‘레드 마이크로알게’와 피부보습 기능에 탁월한 ‘베타글루칸’이 첨가됐다.

 

-유사나헬스사이언스 ‘헬스팩’

오랜 연구개발로 탄생한 인셀리전스™ 테크놀로지 접목

14가지 비타민, 9가지 미네랄과 부성분으로 7가지 다양한 식물성분을 함유한, 유사나에서 가장 사랑받는 대표적인 종합 비타민-미네랄 건강기능식품이다. 비타에이오, 코어 미네랄, 마그네칼D, 인셀리전스™ 플러스가 한 포에 담겨 있어 현대인의 일상생활에서 부족하기 쉬운 영양성분을 보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시너지월드와이드 ‘트루그린’

사전판매 프로모션에서 3시간 만에 품절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는 오는 11월 출시되는 음료 ‘트루그린’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트루그린은 시너지월드와이드의 모기업인 네이쳐스 선샤인 프로덕츠에서 1977년 최초로 출시된 이래 오랫동안 전 세계에서 베스트셀러로 각광받던 ‘리퀴드 클로로필’을 한국 시장에 맞춰 재출시하는 제품으로 이미 10월에 사전 판매 프로모션으로 준비한 수량이 3시간 만에 품절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트루그린’은 제품명처럼 페퍼민트, 알팔파, 보리순 등 녹색의 허브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하는 건강음료로 기존 시너지월드와이드의 주력제품인 ‘프로알지-9 플러스’와 함께 장기적인 회사의 성장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매나테크 ‘아이서포트’

현대인들의 눈 건강 위한 제품

올해 에센셜즈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아이서포트(EYE SUPPORT)’는 스마트폰, 컴퓨터, TV 등에 노출이 잦은 현대인들의 눈 건강을 위해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하나의 캡슐에 담아 간편함을 내세워 경쟁력 제고에 나선 하반기 주력제품이다.

또, 균형 잡힌 식사를 하기 어려운 바쁜 현대인들의 식습관을 고려해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카탈리스트(Catalyst™)도 업그레이드해 최근 출시했다. 13가지 비타민과 9가지 핵심 미네랄을 한 알에 담은 ‘카탈리스트(Catalyst™)’는 개별 제품을 구입하지 않고 한번에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두 제품 모두 매나테크만의 독자적인 알로에 베라인 매나폴(Manapol®)을 비롯해 아라비노갈락탄, 트라가칸스검을 부원료로 배합해 오직 매나테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젬마코리아 ‘젬무브 멀티이온아이저’

유지비 없이 살균, 탈취 등의 효능까지

테라헤르츠 원석을 이용해 개발된 귀사문석에너지필터를 통해 음이온의 인체 침투력을 높인 새로운 이온화 장치이다. 테라헤르츠란 빛과 마이크로파의 중간영역으로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1초에 1조회 진동하는 파동을 말한다.

친환경 제품이며 소모품이 필요 없어 평생 사용이 가능하다. 주기적인 필터 교환 등 유지비가 없다. 쉬운 조립 방법으로 누구나 설치가 가능하다. 세정, 세탁, 살균, 탈취 등의 효능이 있으며, 다양한 기능이 숨겨져 있다.

귀사문석 에너지 노즐이 추가돼 더욱 강력한 성능으로 새로워졌다. 새롭게 디자인 된 샤워기는 미네랄 테라헬스 볼과 귀사문석 에너지 젬 필터로 더욱 강력해졌으며, 휴대용과 일반용 2가지 제품으로 출시돼 있다. 젬무브 멀티이온아이저는 US, FDA 등록 인증서 등 다양한 인증 및 성적서를 보유하고 있다.

 

-아이사제닉스 ‘아이사린 쉐이크’

‘균형 잡힌 영양’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아이사린 쉐이크(IsaLean Shake)는 뉴질랜드와 미국 청정 지역에서 방목한 소의 우유에서 추출한 유청 단백질을 비롯해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탄수화물, 지방 등 각종 필수 영양 성분이 이상적인 비율로 조합돼 균형 잡힌 영양을 공급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국내에는 아이사린 쉐이크 바닐라 향, 딸기 향, 초코릿 향 3종이 판매 중이다. 아이사린 쉐이크는 건강하고 맛있게 1끼 식사를 대체할 수 있기 때문에 체중조절이나 체중 유지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적격이다. 특히 간편하게 물에 타서 먹어도 충분히 맛있게 섭취할 수 있어 바쁜 현대 직장인들과 학생들을 위한 건강식사 대용 식품으로도 좋다. 아이사제닉스는 아이사린 쉐이크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도 개발 중이다.

아이사제닉스는 설립 이래로 제품 원료나 품질에 있어서는 ‘타협하지 않는 정책(No Compromise Policy)’을 고수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영양과 과학 전문가들을 비롯해 식품 과학자, 화학자, 미생물학자, 생물학자 등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는 세계적인 수준의 아이사제닉스 영양 & 과학 센터(Isagenix Center of Nutrition and Science)인 아이콘즈(ICONS)를 비롯해 과학 자문 위원회(Scientific Advisory Board)를 갖추고 외부 전문가들과 대학교, 연구소들과 공동으로 각종 임상실험을 진행하고, 실험결과에 기반한 논문 검토를 통해 삶을 변화시키는 솔루션(Solutions to Transform Lives™) 제공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썬라이더 ‘리퀴-파이브’

우리 몸 다섯 기관의 균형을 맞춰주세요

썬라이더의 재생철학을 기반으로 한 농축 초본 제품이다. 휴대하기 편리한 액상 농축 초본제품으로 합성 화학물과 화학 보존제 없이 10가지 이상의 자연 유래 초본성분으로 배합해 최적의 건강과 웰빙을 제공한다.

재생철학의 골자는 다양함에서 찾을 수 있지만, 너무 많은 성분은 몸의 균형을 맞출 수 있더라도, 건강에 해를 끼칠 수도 있다. 동양의 전통과 재생철학을 기반으로 매일 우리 몸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절한 영양을 공급한다. 썬라이더 제품은 다양한 자연유래 성분을 신중하게 배합해 최적의 제품을 공급한다. 구기자, 진피 등이 주요 성분이다. 땅의 신선이라 불리는 구기자는 항산화 성분의 좋은 원천이며, 다양한 종류의 식물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진피는 상큼한 향과 함께 건강에 좋은 식물성 항산화 성분, 비타민, 미네랄을 포함한 다양한 식물 에너지를 포함하고 있다.

 

-매니스 '밸런싱 스킨케어 5종 세트 화장품'

피부 밸런스를 자연스럽게 되돌려 주는 천연 스킨케어

유해 성분없이 피부 밸러스를 자연스럽게 되돌려 주는 천연 스킨케어로,피부의 주름 개선과 피부의 미백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이다.

밸런싱 토너, 밸런싱 에센스, 밸런싱 모이스쳐라이져, 아이 크림, 밸런싱 크림으로 구성돼 있다.

피부에 검증된 천연 유래 성분을 주원료로 이용하여 자극을 최소한으로 낮추고 피부 건강을 유지하며, 유분과 수분을 공급하여 한 가지 성분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도와준다.

히알루론산과 베타글루칸, 하이드롤라이즈드글라이코사미노글리칸 등은 보습효과를 다양하게 구성하여 끈적이지 않으면서도 오래가는 보습효과를 선사한다.

약산성의 처방으로 구성되어 피부의 pH를 복구하고 피부의 건강을 회복한다.

 

-NHTK ‘유기농 프리미엄 노니 주스’

신선한 노니의 영양 그대로

남태평양 청정지역 사모아 섬에서 재배된 노니 열매와 항산화 기능이 뛰어난 콩코드 포도쥬스, 파인애플 등의 농축액 등이 추가로 함유돼 면역 다당류와 각종 생체활성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신체의 전반적인 기능을 향상시켜 주는 제품이다.

노니는 비타민, 미네랄, 효소, 항산화물, 파이토뉴트리언트(식물성 생리활성물질), 바이오플라보노이드(Vitamin P-생체색소화합물)을 몸속으로 전달해 체내 면역력을 향상시켜 줘 세포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

 

-뉴본월드 ‘소예페 펩타 올인원 미스트’

고농축 펩타이드 성분 함유

펩타 올인원 미스트는 피부 흡수가 어려운 유효성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하는 특화된 S/O 흡수 촉진 기술과 효과가 입증된 고농축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의 무너진 밸런스를 빠르게 정상화해 견고하고 탄력 넘치는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미스트 타입으로 메이크업 후에도 수시로 사용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올데이 스킨케어가 가능하며 피부 장벽을 강화해 피부 손실을 최소화해 즉각적인 피부 진정 및 보습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