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마케팅뉴스 직접판매
직접판매공제조합, 12월부터 온오프라인 캠페인 광고 시작
  • 유상철 기자
  • 승인 2019.12.16 13:36
  • 댓글 0
SRT 광고

 

SRT 헤드레스트 광고

해를 거듭할수록 다단계판매시장이 안정화되고 제도권 내 등록업체들이 건실화 되면서 다단계판매산업은 국민생활과 밀접한 유통산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일각에서는 다단계판매산업에 대한 부정적이고 편향된 시각으로 바라보는 사람들도 있다. 이에 직접판매공제조합(이사장 오정희, 이하 조합)은 12월부터 다단계판매산업의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긍정적인 인식변화를 위해 온오프라인 캠페인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SRT 헤드레스트, △제주항공 헤드레스트 및 △유튜브, △SMR 등 온라인 영상광고를 순차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조합은 밝혔다.

SRT 객차내 해드레스트 광고는 12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 22편성(대)으로 진행되며, 제주항공 기내 헤드레스트 광고는 1월 10일부터 3월 9일까지 45대 (전 기종)에 오프라인 광고를 실시한다. 특히, 조합 측은 해당 광고 집행 시기가 설 연휴 및 방학시즌과 맞물려 있어 노출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옥외광고는 기존 버스 · 지하철 중심의 서울 및 수도권 위주의 광고였던 점을 보완해 전국에 송출이 가능한 매체를 위주로 집행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메시지의 컨셉을 여행과 연결해 호감도 및 감성적 접근이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온라인 광고의 경우,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콘텐츠 소비경향을 고려 유튜브, SMR,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을 통해 12월부터 2020년 2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조합 관계자는 “김현욱 아나운서를 모델로 ‘다단계판매산업의 팩트체크’ 형식으로 제작됐으며, 아나운서 특유의 안정된 모습과 예능적 감각이 어우러져 ‘신뢰감과 재미’ 두 머리 토끼를 잡았다”고 전했다. (※ 온라인 광고영상은 유튜브 「직접판매공제조합」 채널 및 조합 홈페이지 미디어 센터에서 확인 가능)

유상철 기자  ysc14@sisaenews.com

<저작권자 © 시사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