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 유통
(주)파인플랫폼 - 세계 최고의 거래소와 협업해 ‘빈닥스 코리아’ 거래소 출범
  • 시사경제뉴스
  • 승인 2020.01.15 10:33
  • 댓글 0

“빈닥스 거래소의 거래량은, 현재 국내 1위, 2위 거래소의 거래량을 합친 것보다도 두 배 가량의 거래량이 기록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빈닥스 코리아는 기존 거래소의 수익에 더하여, 마스터노드 set up 서비스라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우측 첫 번째 (주)파인플랫폼 김철민 대표이사, 좌측 첫 번째 이민호 부대표와 직원 일동

(주)파인플랫폼은 4차 산업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자 설립됐으며, 독립된 R&D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R&D센터에서는 각 분야 전문가, 학위보유 연구원들이 연구에만 매진하고 있으며 기업기술연구소 인증과 벤처 인증을 진행 중에 있다.

기술 주도형 금융 솔루션 업체로서 독점 기술을 접목해 기존 블록체인 기술이 데스크탑에서만 사용 가능한 부분을 스마트폰 영역으로 확대한 ROOT CHAIN PROJECT 개발을 마칠 예정이며, 마스터노드 보상 시스템 ‘피알오티 및 글렉스 플랫폼’을 추가 탑재해 개발돼 있다.

다양하고 실용적인 핀테크 금융서비스 제공 목표

파인플랫폼 핀테크의 등장은 스마트폰 이용의 보편화로 소비자의 소비행태가 모바일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고, 빅데이터 분석 등으로 소비자에게 맞춤형 금융서비스가 가능해진 것을 의미한다. 핀테크는 전자상거래와 금융서비스가 새롭게 만나면서 자연스럽게 생겨난 현상으로 PINE PLATFORM PROJECT 컨소시엄 핀테크는 랜딩, 빅데이터, 플랫폼, 크라우드 펀딩, 간편 결제 및 송금 서비스 등 다양하고 실용적인 핀테크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핀테크 허브 PLATFORM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

보안에도 강하다

'거래량 상위 암호화폐 거래소' 빈닥스 거래소

빈닥스 거래소는 코인마켓캡 거래소 순위(조정된 거래량) 1~40위 안에 꾸준히 올라오는 거래소이며 한달에 1~2번 거래량 순위 1등도 하는 거래소이다. 빈닥스 거래소의 대표이사 다니엘 응우옌(Daniel Nguyen)은 엔지니어 출신이며 15년 이상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회사를 별도 운영한 바 있다. 실질적인 거래소 플랫폼을 자체 제작했으며, 각 방면의 엔지니어를 바탕으로 해킹 보안에도 기술이 축적돼 있는 거래소이다.

또한, 거래량은 현재 국내 1위, 2위 거래소의 거래량을 합친 것보다도 두 배 가량의 거래량이 기록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파인플랫폼-빈닥스 협업

지난 2019년 10월 빈닥스와 파인플랫폼은 기술적인 콜라보레이션을 서로 하기로 협의하고 2019년 11월 5일에 (주)빈닥스코리아를 설립했다. 빈닥스 코리아 거래소의 모체인 (주)파인플랫폼은 2018년 8월 백엔드엔지니어 5명과 3명의 기획 직원으로 ROOT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설립한 IT스타트업 회사였다.(현재 직원 26명)

파인플랫폼은 ROOT 프로젝트 진행 중 2019년 2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DASH 기반의 마스터노드 플랫폼 개발을 착수해 6월에 메인넷인 PROT 마스터노드 플랫폼을 독자개발 완료해 세계 10대 거래소인 디지파이넥스에 상장시킨 바 있다. PROT 마스터노드 메인넷은 ICO bench 해외기술 검증 기관에서 5점 만점에 4.6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아서 기술력을 인정받았고 코인 텔레그래프 메인에 노출됐다.

참고로 이오스는 4.1점의 점수를 받았으며 이외도 해외 여러 유수의 언론사에 보도된 바 있다. 이런 기술력을 갖고 있는 파인플랫폼이 안정된 거래소 운영을 하고 있는 세계적인 빈닥스와 함께 좀 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빈닥스 코리아 플랫폼을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그 동안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회원들의 거래에 대한 안전성과 신뢰성을 더하며 다양한 코인들의 상장 리스팅으로 많은 회원들 선택의 폭이 다양해질 것이며 트레이딩을 하는 회원들에게 최적의 거래소 시스템이 제공될 것으로 회사 측은 강조한다. 정부의 가이드 라인에 따라 제도권 안에서 운영될 것이며 위탁 트레이딩 가능한 시스템도 운영 예정이다.

마스터노드 set up 플랫폼

빈닥스 코리아는 기존 거래소의 수익에 더하여, 마스터노드 set up 서비스라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빈닥스 코리아의 기술진은 현재 암호화폐 마스터노드 시장의 현실을 분석하고, 유저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마스터노드 플랫폼을 완성했다.

마스터노드 set up 서비스란, 기존의 마스터노드 구축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서버관리까지 지원해주는 빈닥스 코리아의 독자적 서비스이다. 빈닥스 코리아의 플랫폼 안에서 마스터노드를 구축 시에 연계된 코인으로(prot, glex) 결제 시, 일정부분의 할인까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마스터노드 유저들에게는 편리성과 할인이라는 혜택까지 제공해 기존 유저들의 기대에 크게 부응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빈닥스 코리아는 사전가입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시사경제뉴스  webmaster@sisaenews.com

<저작권자 © 시사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사경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