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생활을 유지해 나가려면 지속적인 수익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부분들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저희가 도움을 드리는 것입니다.”

 

“조합원들의 삶의 질 높여 나갈 것”

국내 유일 ‘단감 순도 100%’ 자미 식초 주목

지자체와 협력하며 ‘귀농귀촌 사업’ 전개

 

“귀농귀촌의 꿈은 이뤄질 수 있다.” 신글로벌영농조합법인(회장 김경호)은 우수한 품질의 감식초를 유통하고 지방자치단체와 협의해 나가며 귀농귀촌 사업을 해나가고 있다. 조합원들의 삶의 질을 높이며, 귀농귀촌의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경호 회장, 김성훈 경영대표, 정상도 조합장, 이창근 부조합장, 박지연 고문 등을 인터뷰 했다. <편집자 주>

 

신글로벌영농조합법인 김경호 회장

 

- 신글로벌영농조합법인에 대한 회사 소개 해주십시오.

“오랫동안 유통 분야에 몸담아 왔습니다. 지인으로부터 자미농장에 대한 정보를 듣고 자문도 구하고 조사를 했는데 ‘정말 획기적이고 놀라운 보물’이라는 판단을 했습니다. 비전을 확신했습니다. 일반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감식초와 비교할 수 없는 우수한 품질의 감식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의 귀농귀촌 지원사업을 함께 하며 귀농귀촌이 정말 현실화 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저희의 역할입니다.”

자미농장 감나무 전경
숙성되어 가고 있는 식초 단지

- 자미농장과 감식초 등 제품에 대해 설명해 주십시오.

“자미농장은 경남 창녕군에 위치해 있고, 저희가 3만 7천평에 4,600여 그루의 감나무, 숙성되고 있는 5만 리터의 감식초 등을 매입했습니다. 자미농장의 전 주인은 코넥스시장 상장기업 사업가로 자미농장 사업을 같이 해나갈 수 없어 ‘농장의 가치’가 묻혀 있었습니다. 그것을 저희가 인수해 자미농장 감식초의 가치를 널리 홍보하고 알려 나가고 있는 것입니다. 자미농장에는 감식초를 제조할 수 있도록 자동화 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일반 감식초는 제대로 익지 않은 땡감으로 원액이 10~15%에 불과하며, 1~2년 숙성해서 시중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자미농장 감식초는 고품질의 단감으로 10년 이상 숙성돼 제조됩니다. 단감 원상태의 감식초입니다. 국내 유일 단감, 순도 100%의 감식초입니다. 과거 신세계백화점에 납품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일반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그 우수성이 전달되지 않고 있었습니다. 감식초는 여러 효능들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체질 개선, 피부 미용, 체중 조절, 변비 개선, 눈 건강 등에 도움이 된다고들 합니다. 조합원들이 직접 감식초의 우수성을 체험하고, 알려 나가고 있습니다. 감식초가 함유된 자미농장 고추장도 있습니다.”

힐링센터 만든다

 

신글로벌영농조합법인 임원진과 고문 등 관계자들이 손하트를 보이며 화이팅하고 있다.

- 귀농귀촌 사업에 대해 이야기해 주십시오

“귀농귀촌 생활을 유지해 나가려면 지속적인 수익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부분들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저희가 도움을 드리는 것입니다. 주택 구입, 지속적인 수익 창출이 될 수 있도록 도우면서 성공적인 귀농귀촌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합니다.

지속적인 수익을 위해 인삼재배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첨단과학으로 생산되는 무농약 재배, 스마트팜 시스템으로 생산됩니다. 토양 대신에 고형배지에 생육에 필요한 무기양분 및 지표물질이 풍부한 미네랄을 골고루 녹인 배양액을 공급하면서 인삼을 수조의 물에 감수시켜 상하분사식으로 인삼을 재배하는 방식입니다. 단기간 4주 정도면 노지에서 재배한 인삼보다 사포닌 성분이 6배 이상 증가된 프리미엄 담수경 인삼을 생산합니다. 유통 판로는 저희가 돕습니다.”

- 올해 사업 목표 그리고 조합원들에게 당부의 말씀이 있다면?

“자미농장 근처에 힐링센터, 공원 등을 건립할 계획입니다. 경남도, 창녕군청 등과 협의해 나가고 있습니다. 저희가 추진하고 있는 귀농귀촌 사업·공장 활성화, 힐링센터·공원 건립 등이 올해 목표입니다. 저희 회사가 귀농귀촌의 선두주자로 올라서는 한 해를 만들어 나가려고 합니다. 저의 사업철학은 진실, 마음, 사랑입니다. 조합원들의 삶의 질이 업그레이드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 경영대표 김성훈

귀농귀촌의 성공사례 만들 것

“지자체와 협의해 나가며 귀농귀촌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귀농귀촌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수익이 나와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농촌을 떠나는 추세입니다. 인구절벽 현상을 보이고 있는데 인삼재배를 통해 수익이 증대되고, 회사에서 배당을 받으면서 해나간다면 귀농귀촌의 성공사례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

- 조합장 정상도

비전과 희망 가지고 있다

“회사를 믿고 따르고 있습니다. 감식초에 대한 체험을 통해 확신하고 함께 하고 있습니다. 신글로벌영농조합법인은 무궁무진한 비전과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귀농귀촌 사업도 잘 이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조합원들을 현재보다 더 늘려 나가는데 주력해 나가려고 합니다.”

 

 

 

-----------------

- 부조합장 이창근

주위에서 먼저 감식초 우수성 이야기

“아내를 통해 신글로벌영농조합법인에 대해 알게 됐습니다. 개인적으로 해왔던 사업을 정리한 상태에서 정보를 듣고 비전을 느껴 동참하게 됐습니다. 지금은 다른 사람들에게도 확신을 가지고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앞으로도 더욱 성장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주위에서 먼저 감식초의 효능을 느끼고 우수성을 저에게 전달해 주고 있습니다. 더욱 확신이 생겼습니다.”

 

 

 

---------------

- 고문 박지연

귀농귀촌의 꿈 실현 가능

“저는 평소에도 귀농귀촌의 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관심을 가지고 있는 중에 신글로벌영농조합법인을 알게 됐습니다. 이 회사와 함께라면 그 꿈이 현실로 가능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창녕에 있는 자미농장에 가서 식초를 직접 제조도 해봤습니다. 식초의 우수성을 알고 있기에 더욱 확신도 생기고, 행복함을 느꼈습니다.”

 

 

 

 

慈味 식초

 

자미 식초는 일체의 첨가물이 없는 100% 자미농장의 최고급 단감을 원료로 한 천연발효식초이며 기본적으로 3년 이상의 상온자연 장기발효를 통해 만들어지기 때문에 영양과 효능 측면에서 세계적인 식초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명품 식초이다.

동양과 서양을 막론하고, 식초는 예로부터 생명을 연장시키는 기적의 물로 인식되어 왔다. 또한 최근에는 다양한 연구에 의해 식초의 효능과 영양이 입증되어 현대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러나 시중에는 천연발효식초가 아닌 인위적으로 만든 양조식초와 에틸알코올에 빙초산을 섞어 만든 화학식초가 판매되고 있다. 이러한 식초들은 건강을 해치는 식품으로 사람들에게 인식되고 있으며, 식초의 효능과 영양을 부정하게 만드는 요인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