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마는 생존의 수단이 아니라 삶의 버팀목이며 성공의 길잡이”

창립 7주년···‘젬무브 퀸 프리드라 엑소좀 앰플’ 주목

(주)젬마코리아는 현재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4월에 예정돼 있던 7주년 컨벤션 행사를 취소하고 대신 화상으로 실시했다. 젬마코리아는 ‘장영실의 날 과학기술대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제품력을 대내외에 과시한 바 있다. 최근에는 ‘젬무브 퀸 프리드라 엑소좀 앰플’을 출시하며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올해도 글로벌 진출 준비에 만전을 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1억명 젬마인’을 만든다는 목표를 향해 달려 나갈 것이라고 했다. <편집자 주>

 

“2020년은 젬마 글로벌 안착의 해입니다. 젬마가 걸어가는 길은 전 세계 많은 사람이 더불어 살 수 있는 삶에 대해 꿈과 희망의 길이 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젬마가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젬마코리아 이우종 대표이사는 젬마와 함께 한다면 어떤 것이든 해낼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다고 했다.

“젬마인 은 부유한 사람이든 가난한 사람이든, 배운 사람이든 배우지 못한 사람이든, 나이가 들었든 젊었든, 젬마에서 열심히 일하고 함께 견디면 우리 모두 다 마음먹은 것은 무엇이든 간에 꿈을 이룰 수 있을 거란 믿음을 함께 갖고 있습니다.”

▶ 좌측으로부터 젬마코리아 최윤성 상무이사/ 육미건 다이아몬드/ 김순도 다이아몬드/가운데 젬마코리아 이우종 대표이사 / 임건희 대표사업자/이정덕 다이아몬드/ 임병수 다이아몬드/강태영 다이아몬드
▶ 좌측으로부터 젬마코리아 최윤성 상무이사/ 육미건 다이아몬드/ 김순도 다이아몬드/가운데 젬마코리아 이우종 대표이사 / 임건희 대표사업자/이정덕 다이아몬드/ 임병수 다이아몬드/강태영 다이아몬드

젬마코리아는 최근 창립 7주년을 맞이했다. 7년이라는 짧은 시간에 많은 것을 이뤄내는 시간이었다고 했다. 우수한 제품력의 제품을 제공하며 사업자·소비자의 마음을 잡았으며, 이를 기반으로 일찌감치 해외에 눈을 돌렸다. 지난해 일본, 태국, 몽골 등에 오픈하며 원대한 꿈을 향해 전진해 나가고 있다.

▶ 임건희 대표사업자
▶ 임건희 대표사업자

‘보탬이 되는 삶’ 간절한 마음으로 젬마 창업

“많은 사람이 용(龍)이 되어 집안을 살릴 수 있도록 칭찬하고 격려하고 용기를 북돋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었습니다.”

갑작스럽게 생긴 교통사고가 그의 인생 터닝포인트가 됐다고 한다.

“2011년 8월 13일 새벽 집 근처에서 교통사고가 있었습니다. 뇌수술을 하고 5일 만에 의식을 찾았는데 이후 저의 삶이 바뀌었습니다. 제 삶의 터닝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어릴 적부터 저의 꿈은 ‘용(龍)’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커오면서 부모님 지인 분들께서 “개천에서 용(龍) 났다.”라고 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었다고 하였습니다. 저 또한 집안의 장남으로 넉넉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행복한 집안에서 자라면서 집안을 살리겠다는 마음을 항상 가지고 있었습니다. 죽음의 갈림길에서 삶을 소중히 여기는 방법을 생각하게 되었고, 주위 사람들과 가족의 소중함, 살아야 하는 이유, 어떻게 살 것인가? 만약 내가 죽게 되어 내 인생을 돌아보았을 때도 자신 있게 “선택한 삶이 탁월한 선택이었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삶을 살고 싶었습니다. 이러한 생각들로 인하여 저의 꿈과 희망이 바뀌었습니다. 미력하나마 많은 사람이 용(龍)이 되어 집안을 살릴 수 있도록 칭찬하고 격려하고 용기를 북돋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었습니다.”

그런 간절한 마음으로 우여곡절 끝에 젬마를 창업했고, 젬마의 일꾼이 됐다.

“끊임없이 긍정적으로 변화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불편한 사람이 되지 말고 어떻게 하든 보탬이 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했습니다. 밤을 낮 삼아 정말 열심히 살았습니다. 결과는 젬마와 같이 옆에 있어 준 리더님들 덕분에 큰 힘이 되어 함께 지금의 젬마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전 세계의 많은 사람이 용(龍)이 되어 집안을 살릴 수 있도록 젬마인 들과 함께 용(龍)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이것이 제 인생 후반전의 꿈과 희망입니다.”

가족이 바탕

그는 젬마가 걸어온 길이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언제나 젬마를 돋보이게 만든 것은 믿음과 약속이었다고 했다. 젬마인 의 목표에는 가족이 있다고 했다.

“젬마는 우리 모두 하나의 가족이란 바탕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젬마인 은 삶을 소중히 여기는 방법을 생각하고, 가족의 소중함, 살아야 하는 이유, 어떻게 살 것인가? 등의 인문학적 사고를 바탕으로 삶의 터닝 포인트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우종 대표이사는 젬마인 들은 뚜렷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라고 강조했다.

“젬마인 은 나는 왜 사는가? 라는 자문(自問)에 주저함 없이 당당하게 “나와 내 가족의 행복을 위해 살아요.” 라고 뚜렷한 삶의 방향을 직시하고 있는 멋진 사람들입니다. 이렇게 젬마인 으로서 뚜렷하고 간절한 목표의식이 정립되어 있는 젬마인 은 “젬마를 선택한 삶이 탁월한 선택이었어!”라고 자신 있게 말합니다.”

그는 젬마는 성공의 길잡이라고 했다.

▶ 젬무브 퀸 프리드라 엑소좀 앰플
▶ 젬무브 퀸 프리드라 엑소좀 앰플
▶ 2019년 제 21회 장영실 국제과학문화상 환경산업신기술부분 대상(멀티이온아이저)에 이어 ‘장영실의 날 과학기술대상’ 에서 ‘젬무브 에너지 어싱 패드’ 제품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 2019년 제 21회 장영실 국제과학문화상 환경산업신기술부분 대상(멀티이온아이저)에 이어 ‘장영실의 날 과학기술대상’ 에서 ‘젬무브 에너지 어싱 패드’ 제품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우리가 힘들고 어려울 때 버팀목이 되어줄 수 있고, 꿈과 희망과 행복을 이룰 수 있도록 바탕이 되어주는 회사, 누구나 삶에 대한 불안 없이 경제적 자유와 집안을 살리는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는 우리들의 회사, 누구나 성공하는 방법을 공유하는 멋진 젬마인 들이 만들어가는 회사, 젬마는 생존의 수단이 아니라 삶의 버팀목이며 성공의 길잡이입니다.”

젬마인 은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은 다른 어떤 사업보다도 인간관계 중심 사업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 조상들은 예로부터 천지인 (天地人)의 사상을 삶의 철학으로 삼고 살아왔습니다. 하늘, 땅, 사람. 모두 자연의 귀속품으로 나타난 모습은 다르지만 모두 ‘하나’라는 것입니다. 엄마 뱃속에서 나와서 죽을 때까지 우리 몸은 잠시 빌린 것으로 결국 자연으로 돌아갑니다. 따라서 모든 인간은 근본적으로 같은 사람이며, 서로 연결된 의존적인 존재입니다. 젬마인 은 우리 모두가 부족한 존재지만 근본적으로 같은 사람들이 같이 하나가 되면 이루지 못할 일이 없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젬마인, 애국심 있는 자랑스러운 리더”

그는 글로벌 네트워크마케팅 중심에 젬마가 있다고 자신 있게 말한다.

“세계는 지금 대륙을 넘나드는 다자간 무역협정으로 더욱 자유로운 글로벌 유통 시대가 열렸습니다. 이 기회를 통하여 전 세계가 젬마인 의 시장이 되었습니다. 세계에 나가 있는 자국민을 결속시키는 방법은 네트워크마케팅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글로벌 네트워크마케팅 구축의 중심에 ‘젬마’가 있습니다. 젬마인 은 조국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를 생각하는 애국심 있는 자랑스러운 리더입니다.

젬마인 은 파트너들이 자신의 역량을 국제무대에서 맘껏 펼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한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로, 젬마인 은 전 세계로부터 안정적인 로열티가 들어오고, 각자의 조국에 세금을 많이 내는 애국자 젬마인 이 많아져야 합니다. 젬마인 이여서 자랑스럽습니다. 젬마인 들의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그날까지, 모두 화이팅입니다.”


코로나19 기부...신제품 출시, 하반기 준비

▶ 젬마코리아 해외사업부 이창선 이사, 우측 : 적십자 경북지사 사회협력팀 신준형 담당
▶ 젬마코리아 해외사업부 이창선 이사, 우측 : 적십자 경북지사 사회협력팀 신준형 담당

젬마코리아는 창립 7주년을 맞이해 최근 본사 사무실에서 유튜브 채널을 통해 7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로 인해 조심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젬마코리아는 코로나19 응원 기부행렬에 최근 동참하기도 했다. 대구경북 주민들과 힘겨운 나날을 보내고 있는 의료진과 질병관리본부에 힘을 보탰다. 경북 적십자에 경북 주민들의 위생에 신경 쓸 수 있도록 젬무브 ME헨드케어와 해죽순 CP비누, 엑소덴 치약 세트 등 5천만원 상당의 제품을 전달했다.

‘장영실의 날 과학기술대상’ 수상

젬마코리아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항상 고마움을 표현하고 싶었던 우리 가족 및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화사하고 생기 있는 피치 핑크 색상의 스페셜 에디션’ 패키지를 단 2000세트 한정 출시, 판매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외출 및 여행 자제로 소비자들의 마음이 침체돼 있다. 이번 퀸 프리드라 엑소좀 앰플 ‘피치핑크 에디션’ 스페셜 패키지를 통해 회원들에게 화사함과 따뜻함을 느끼게 해주고, 한동안 자제 되어있던 소비욕구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젬마코리아의 제품들은 대외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2019년 제 21회 장영실 국제과학문화상 환경산업신기술부분 대상(멀티이온아이저)에 이어 ‘장영실의 날 과학기술대상’ 에서 ‘젬무브 에너지 어싱 패드’ 제품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젬무브 퀸 프리드라 엑소좀 앰플’ 인기

젬마코리아의 엑소좀 화장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업자, 소비자들이 제품력에 반했기 때문이다. 출시 당시 1차 물량이 일찌감치 완판됐고, 2차 물량이 성황리에 판매됐었다. 젬마코리아는 디얼유코스메틱과 MOU협약을 맺고 엑소좀 화장품 유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디얼유코스메틱과 함께 출시한 ‘젬무브 퀸 프리드라 엑소좀 앰플’은 엑소좀을 100,000ppm 함유한 화장품이다. 2020년 화장품 업계가 주목하는 엑소좀 화장품 시장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엑소좀은 우리 몸속 정보전달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배달원이다. 엑소좀에는 우리 몸에 좋은 다양한 생리활성물질로 구성돼 있으며, 그 물질들을 몸 속 다른 곳으로 전달하는 배달원 역할을 해준다. 이러한 엑소좀은 줄기세포배양액 내 0.1%의 활성물질로 희소성이 높고, 최근 엑소좀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차세대 화장품 원료로 각광받고 있다.

성형외과에서는 ‘동안주사’로 엑소좀주사가 인기를 끌고 있지만 고가여서 자주 이용할 수 없는 것이 단점이었다. 젬마코리아는 이런 고민을 ‘젬무브 퀸 프리드라 엑소좀 앰플’로 해결했다. 고함량의 엑소좀을 앰플에 담아 집에서도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다. ‘젬무브 퀸 프리드라 엑소좀 앰플’은 피부 겉과 속의 이중 보습효과로 거친 피부결을 개선하고 탄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최근에는 ‘생생 사아라유’가 모든 부분에서 개선된 ‘생생 사아라유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됐다. 엑스트라 버진 압착유, 남극 크릴 오일 등이 함유돼 있으며, BQT (Bio Quantum energy Technology : 바이오 양자 에너지 기술) 처리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BQT는 좋은 파동(좋은 에너지)을 증폭시키고 나쁜 파동(나쁜 에너지)을 안정화 시키는 젬마코리아 만의 에너지 처리 기술이다.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6 지방산, 오메가-9 지방산, 비타민E 등도 골고루 포함된 최고급 요리유이다.

고급 강화 유리 용기와 함께 프리미엄 디자인 / 패키지를 고급화했다. 퓨어러 (오일 전용 입구부) 적용으로 오일 따를 시의 편리함(양 조절)과 위생(뚜껑에 덜 묻어남)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 GMP 인증 받은 우수한 제약 업체 통한 철저한 원산지 및 품질 대응 관리가 이뤄지고 있다.

부산지사 오픈

지난 2월 젬마코리아는 부산지사를 오픈했다. (부산지사 주소 : 부산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946 IFC 빌딩 2층) 코로나19로 인해 오픈식은 현재 연기된 상태이며 뒤이어 광주지사 또한 곧 오픈 예정이다. 젬마코리아는 천안 물류창고를 통해 옥외광고를 하고 있다.

▶ 천안 경부고속도로에 위치한 젬마코리아 물류창고 대형 멀티이온아이저 옥외광고 모습
▶ 천안 경부고속도로에 위치한 젬마코리아 물류창고 대형 멀티이온아이저 옥외광고 모습

젬마코리아는 해외진출을 통해 글로벌 젬마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일본, 태국, 몽골 등에 오픈했다. 1억명 젬마인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5대양 6대주, 미지의 세계로 힘차게 달려가고 있다.

이우종 대표이사는 “전 세계의 많은 사람이 용(龍)이 되어 집안을 살릴 수 있도록 젬마인 들과 함께 용(龍)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다”며 “이것이 제 인생 후반전의 꿈과 희망”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