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전람 주관, 1일까지 코엑스서 하반기 첫 창업박람회

내달 1일까지 3일간 열리는 5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0 COEX’가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됐다.

새로운 창업 트렌드를 만나볼 수 있는 월드전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국내 프랜차이즈 가맹 본사를 비롯해 창업관련 업체까지 200여개 브랜드가 약 400여 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이번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1월 창업박람회를 마지막으로 6개월 만에 개최됐다. 이에 수많은 예비창업자들과 관람객들이 줄지어 방문하고 있다.

이날 방문한 한 예비창업자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서비스를 희망하는 소비자가 대다수이라며 배달 창업, 무인 창업 등 관련한 업종에 대해 중점적으로 알아보고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히 계속해서 예비창업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창업세미나가 이번에도 진행돼 많은 참관객들의 발걸음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 관계자는 이번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통해 예비창업자 뿐만 아니라 현재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 그리고 업종전환을 통해 새로운 도전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다수 브랜드들은 각 부스에서 예비창업자와 1:1 상담을 진행해 상세한 정보를 전달함은 물론, 추후 계약으로 이어졌을 시 가맹비 면제, 기술 이전비 지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여 예비창업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월드전람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여파로 오랜만에 박람회가 개최됐다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과 코로나19 시대에 맞는 창업 아이템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다방면으로 준비를 했다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련 매뉴얼을 준비해 철저한 방역에 신경 쓰고 있다안심하시고 방문해 창업 관련 정보를 얻는데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내달 1일까지 이어지는 5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2020 COEX’는 방문 하루 전까지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할 경우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현장에서 입장권을 유료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월드전람은 58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0’을 오는 115()부터 7()까지 SETEC전관에서 진행 할 계획이다. 참가문의는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홈페이지 또는 전시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