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스탄에서 다이아몬드 직급자 탄생
‘할랄 인증’ 받으며 전 세계로

▶ (주)젬마코리아 이우종 대표이사
▶ (주)젬마코리아 이우종 대표이사

㈜젬마코리아(대표이사 이우종)의 글로벌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 지난 2월, 젬마코리아는 카자흐스탄에서 300여명의 사업자들이 모인 가운데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다. 최초의 다이아몬드 직급자가 탄생해 주목됐다.  

▶ 카자흐스탄에서 300여명이 모여 세미나를 개최했다. 다이아몬드 직급자가 탄생해 주목받았다.
▶ 카자흐스탄에서 300여명이 모여 세미나를 개최했다. 다이아몬드 직급자가 탄생해 주목받았다.

2019년 지사가 설립된 카자흐스탄은 사업자들의 네트워크마케팅에 대한 관심도는 우리나라와 비슷하지만 나이로 보아서는 주로 20~30대 젊은 회원들이 많아 SNS 문화가 발달한 나라이기도 하다. 사업도 주로 SNS로 이뤄지고 있다. 특별히 전 국민이 한국 제품을 너무나 선호하고 있으며 특히 멀티이온아이저와 화장품이 더욱 강세이다. 파티문화가 강한 나라로 매출은 계속해서 성장 추세에 있다. 특별한 것은 한류열풍으로 한국에 대해서 너무나 잘 알고 있어 한국 사람에 대한 인식이 좋은 편이라고 한다.

카자흐스탄은 지리적으로 구소련에서 독립된 나라로 한가정에서도 서로가 국적이 다른 예도 있다. 카자흐스탄과 인접된 국가는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 두바이, 러시아 등으로 서로가 왕래하면서 국경을 이루고 있어서 시장성이 높은 나라이며 비전이 있는 나라이다. 젬마코리아는 먼 거리이므로 제로티(다이어트용)와 해바칼슘(액상 이온 칼슘) 액상류 등 제품 운반비로 인해 머지않아 카자흐스탄에 제조공장을 설립할 예정이다.

젬마코리아는 글로벌 시장 개척을 지속해 오고 있다. 5대양 6대주 전 세계 젬마인 1억명을 구축해 모든 사람들이 꿈을 이루며 행복한 삶을 이루게 하는 것이 목표다. 일본, 태국, 몽골 등에는 지난 2019년 오픈한 바 있다.

‘힘들고 어려울 때 버팀목이 되어줄 수 있는’ 젬마

“젬마가 걸어가면 길이 됩니다.” 젬마코리아 이우종 대표이사의 말이다. 서로 부족한 사람들이 만들어가는 회사라고 소개했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마음으로 말하고, 마음으로 행동하는 언행이 일치하는 참된 리더라고 생각하는 우리 젬마인들이 만들어가는 회사입니다. 우리가 힘들고 어려울 때 버팀목이 되어줄 수 있고, 꿈과 희망과 행복을 이룰 수 있도록 바탕이 되어주는 회사, 누구나 삶에 대한 불안 없이 경제적 자유와 집안을 살리는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는 우리들의 회사, 누구나 성공하는 방법을 공유하는 멋진 젬마인들이 만들어가는 회사, 젬마는 생존의 수단이 아니라 삶의 버팀목이며 성공의 길잡이입니다. 젬마가 걸어가는 길은 전 세계 많은 사람이 더불어 살 수 있는 삶에 대한 꿈과 희망의 길이 되어줄 것입니다. 이것이 젬마가 존재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꿈을 이룰 수 있는’ 젬마

이우종 대표이사는 꿈을 이룰 수 있는 회사라고 강조했다. 

“부유한 사람이든 가난한 사람이든, 배운 사람이든 배우지 못한 사람이든, 나이에 관계없이 젬마에서는 열심히 일하고 견디면 우리 모두 다 마음먹은 것은 무엇이든 간에 꿈을 이룰 수 있을 거란 믿음을 함께 갖고 있습니다. 젬마는 우리 모두 하나의 가족이란 바탕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젬마인은 삶을 소중히 여기는 방법을 생각하고 가족의 소중함, 살아야 하는 이유, 어떻게 살 것인가? 등의 인문학적 사고를 바탕으로 삶의 터닝 포인트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젬마인은 “나는 왜 사는가?”라는 자문(自問)에 주저함 없이 당당하게 “나와 내 가족의 행복을 위해 살아요.” 라고 뚜렷한 삶의 방향을 직시하고 있는 멋진 사람들이라고 이우종 대표이사는 말한다. 젬마인으로서 뚜렷하고 간절한 목표의식이 정립돼 있는 젬마인들은 “젬마를 선택한 삶이 탁월한 선택이었어!”라고 자신 있게 말하고 있다고.

이우종 대표이사는 네트워크마케팅의 역할이 미래에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글로벌 시장 구축을 강조했다. 

그는 젬마인들은 애국자라고 강조했다. 

“앞으로 전 세계의 젬마인은 조국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를 생각하는 애국심 있는 자랑스러운 리더들입니다. 또한, 파트너들이 자신의 역량을 국제무대에서 맘껏 펼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글로벌 젬마인은 자국의 고용 창출과 더불어 자국민들에게 자존감과 꿈과 희망을 줄 수 있으며 국외적으로 자국민의 긍지를 널리 알려줄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자랑스럽지 않습니까? 전 세계의 우리 젬마인들은 모두가 애국자입니다. 글로벌 젬마인은 세계인이 모두 자존감, 꿈, 희망을 품고 더불어 잘 살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글로벌 젬마인은 자국과 자국민의 미래를 위하여 글로벌 경제적, 문화적 영토 확장에 온 힘으로 이바지해야 합니다. 글로벌 젬마인은 당당하고 자랑스러운 애국자입니다. 세계 최고의 부자들도 부럽지 않은, 개인이 아닌 전체가 상생하는, 세계 최고의 멋진 우리들의 회사인 글로벌 젬마인(人) 회사를 함께 만들고 싶습니다.” 

‘멀티이온아이저’ 할랄 인증 취득

▶ 젬마의 주력 제품인 ‘멀티이온아이저’가 할랄 인증을 취득해 해외 이슬람 국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됐다.
▶ 젬마의 주력 제품인 ‘멀티이온아이저’가 할랄 인증을 취득해 해외 이슬람 국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젬마의 주력 제품인 ‘멀티이온아이저’가 할랄 인증을 취득해 해외 이슬람 국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한국 할랄(HALAL) 인증’은 이슬람 국가에 수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인증을 받아야 하며, 신이 허락했다는 종교적 의미를 가질 뿐만 아니라, 제품의 유통과 보관 과정 중에 철저한 검증을 거쳤다는 일종의 안심마크의 기능으로 이슬람권 국가에서는 소비자가 신뢰하는 품질 보증 마크로 인정되며, 비이슬람교도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어 세계 140여 나라에 통용되는 ‘글로벌 교차 인증’이 되는 인증이다.

까다로운 검증 절차를 거쳐 취득한 ‘할랄 인증’으로 제품에 대한 신뢰도 더해지고 이슬람권 어느 국가라도 수출이 가능해지게 됐다.

제 58회 무역의 날 ‘이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 2021년 제58회 행사에서는 칠백만불 실적을 넘어 4배 가깝게 성장한 ‘이천만불(실질적으론 이천칠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함과 동시에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장을 수여받는 쾌거를 이뤄냈다.
▶ 2021년 제58회 행사에서는 칠백만불 실적을 넘어 4배 가깝게 성장한 ‘이천만불(실질적으론 이천칠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함과 동시에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장을 수여받는 쾌거를 이뤄냈다.

젬마코리아의 글로벌 성과는 이미 나와 있다.

2020년 12월 8일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장자원부가 주관하는 '제57회 무역의 날(2020)' 행사에서 '칠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쾌거에 이어 2021년 제58회 행사에서는 칠백만불 실적을 넘어 4배 가깝게 성장한 ‘이천만불(실질적으론 이천칠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함과 동시에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장을 수여받는 쾌거를 이뤄냈다.

제58회를 맞은 수출의 탑은 해외시장 개척과 경제 발전, 수출 증진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하고 연간 수출액을 집계해 시상하며, 수출 확대와 해외 시장 개척,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한 무역인들의 성과를 널리 알리고 격려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우종 대표이사는 “해당 수상은 모든 글로벌 젬마인들과 임직원 분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이뤄낼 수 있었던 소중하고 값진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젬마코리아는 더욱 더 글로벌 유통 전문 회사로서의 역량을 키워 나가며, 더욱 정진하는 모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 '프리드라'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

젬마코리아는 자연과 사람을 사랑하는 기업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해외 20개국 지사오픈, 오픈 9년차의 안정적인 행보를 걷고 있는 기업이다. 지난 코로나로 힘들었던 유통업계와는 대비되는 2020년 매출 980억원, 2021년 1600억원으로 200% 성장을 한 저력 있는 회사로 평가받고 있다.

젬마코리아는 2019년 디얼유코스메틱(대표 위은경)과 화장품 개발 업무협약을 맺고 디얼유코스메틱이 개발한 브랜드 ‘프리드라’를 런칭했다. ‘프리드라’는 동결건조, Freeze Drying의 FREE와 DRA의 합성어로 동결건조한 원료를 화장품에 담음으로서 가장 신선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피부의 시간마저 얼려버린다.'는 슬로건으로 리턴에이지를 추구하는 브랜드이다. 

프리드라 엑소좀 앰플(Exosome Ample)을 시작으로 ▲STEP1. 효소세안제(Enzyme Powder Wash) ▲STEP2. 브이-업 프리즈 부스터(V-Up Freeze Booster) ▲STEP3. 텐션-업 세럼(Tension-Up Serum) ▲STEP4. 브이리프팅 워터캡쳐 크림(V-Up Freeze Water Capture Cream) ▲STEP5. 데일리 선크림(Daily Sun Cream), 숭실대학교 배원규 교수의 독사어금니모사마이크로니들의 기술력이 적용된 ▲딥액션 나이트크림(Deep Action Night Cream) 총 7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젬마코리아와 디얼유코스메틱은 올해를 글로벌 시장 안착의 해로 지정하고 중앙아시아와 동남아시아에 안정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게 활동 중이다. 지난 2월 두 회사가 진행한 카자흐스탄 6개도시 투어에서 ‘프리드라’ 제품을 성공적으로 런칭, 한국 화장품의 저력을 확인하고 왔으며, 5월에는 캄보디아 투어를 진행했다. 중앙아시아뿐만 아니라 동남아 시장 안착을 눈앞에 두고 있다.

현재 ‘프리드라’ 제품은 15개국에 판매 중 혹은 인허가 진행 중이며, 올해 더 많은 국가에서 판매를 준비 중이다. 

이우종 대표이사는 “프리드라가 중앙아시아에서 가능성을 이미 확인한만큼, 앞으로 글로벌 젬마가 런칭하는 곳에 프리드라 제품과 함께 할 것이며, 더 많은 젬마 회원들이 나눔과 사랑을 실천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젬무브 에너지 젬 목걸이’ 등 신제품 출시

‘젬무브 에너지 젬 목걸이’ ‘젬무브 에너지 젬 팔찌’는 귀사문석(천연 광물질)의 강력한 에너지를 하루 종일 받을 수 있도록 만든 신제품이다. 

‘젬무브 생생 rTG 오메가-3’는 혈행 건강을 위한 제품이다. EPA+DHA를 함유했으며, 오메가3의 어취 단점을 황금 비율의 레몬오일로 잡았다. 연구에 기반한 과학적인 포뮬러, 세계 각국의 엄선된 원료, 글로벌 표준 인증 취득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젬무브 미네랄 프리미엄 버블젬’은 씻어내는 세정 기능이 아닌 피부에 흡수시키는데 중점을 둔 비누이다. 

‘젬무브 핏 커버미’는 귀사문석이 함유된 고기능성 여성 언더웨어이다. 커버미는 영어로 ‘보호하다, 지켜주다’를 의미하는 ‘Cover’와 ‘나’를 뜻하는 ‘Me’의 합성어로 여성들의 말못할 고민과 걱정거리로부터 온전히 벗어날 수 있게 해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