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AT MOVEMENT...‘위대한 발자취의 시작’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가’ 양성
올해 초 마이크로바이옴 제품 ‘이너가든 D:데일리’ 런칭…
균주 생존율 90%-NO코팅-NO캡슐 특징 ‘인기 폭발’

메가랩과의 협약으로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가 과정 교육’…문화센터, 주민센터, 복지관, 여성개발센터 등에서 전문강사로 활동 가능

 

▶ ‘위대한 2023년의 시작’ 시무식이 150여명의 회원,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월 3일 개최됐다.
▶ ‘위대한 2023년의 시작’ 시무식이 150여명의 회원,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월 3일 개최됐다.
▶ 이너가든 D:데일리 런칭쇼가 개최됐다. 사진은 문용현(개그맨, 트로트가수, 쇼호스트), 유이안(쇼호스트)
▶ 이너가든 D:데일리 런칭쇼가 개최됐다. 사진은 문용현(개그맨, 트로트가수, 쇼호스트), 유이안(쇼호스트)

젬마코리아(대표이사 이우종)가 올해 초 런칭한 마이크로바이옴 제품 ‘이너가든 D:데일리’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현재 ‘이너가든 D:데일리’ 제품은 젬마의 모든 매출에서 1위를 달성하고 있다.

지난 1월 3일, ‘이너가든 D:데일리 런칭쇼’가 젬마코리아 본사 대강의실에서 리더 및 회원, 임직원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런칭 행사는 쇼호스트들의 알기 쉬운 제품설명을 통해 ‘이너가든 D:데일리’의 효능과 효과를 경험하는 시간이었다.

▶ 이너가든 D:데일리
▶ 이너가든 D:데일리

‘이너가든 D:데일리’는 한국 의과학연구원이 한국 전통식품(김치, 된장, 고추장 등 발효식품)에서 찾아낸 1세대 씨앗 균주인 특허 수탁 유산균, 고초균, 효모균과 식약처 인정균주 17종, 6종의 비활성화 균주가 포함된 복합 마이크로바이옴 제품이다.
마이크로바이옴은 미생물(microbe)과 생태계(biome)의 합성어로 인간의 몸에 우리와 함께 살고 있는 다양한 미생물과  그 유전자를 일컫는다. 최근 화장품·제약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마이크로바이옴이 연구·개발되고 있다. 글로벌 마이크로바이옴 시장 규모는 2019년 약 800억 달러에서 2023년 약 1100억 달러 수준으로 커질 전망이다. 우리 정부도 최근 '국가 마이크로바이옴 혁신전략'을 수립하고 향후 10년간 1조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차별화 장점

젬마의 ‘이너가든 D:데일리’는 균주 생존율 90%, NO코팅, NO캡슐이 특징이다. 높은 내열성, 내산성기술를 활용해 코팅과 캡슐이 없어 가공 단계를 최소화했다. 자사 균주의 차별화로 코팅의 도움없이 90% 이상 생존 가능한 것이 핵심이다. 많은 기존 제품들이 코팅 기술과 캡슐 공법을 강조하는 이유는 자가배양율이 낮고 생존율이 희박한 균주를 사용하기 때문이라고 젬마는 강조했다. 기존 제품은 균주의 생존율이 희박해 코팅이나 캡슐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젬마코리아는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가 과정을 개설해 진행하고 있다. 이 강의는 지역 여성개발센터, 문화센터, 직업전문학교 등에서 유료 강의로 진행되는 것이지만 젬마와 메가랩과의 협약을 통해 회원들에게 무상으로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마이크로바이옴 교육과정’ 관심 집중

교육을 이수하고 자격을 취득하면 한국SCA진흥협회에서 인정하는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강사로 문화센터나 복지관, 여성개발센터, 시니어센터, 주민센터 등에서 활동할 수 있다.

2022년 11월 말부터 진행된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가 1기 교육은 서울 본사, 부산, 대전 지사에서 총 82명이 수료했고, 지난 1월 13일 서울역 근처 삼경교육센터에서 통합적으로 자격시험을 진행, 최종 자격 시험에는 74명이 합격했다.

▶ ㈜젬마코리아 이우종 대표가 수료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 ㈜젬마코리아 이우종 대표가 수료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 ㈜메가랩 이기수 고문이 축사를 하고 있다.
▶ ㈜메가랩 이기수 고문이 축사를 하고 있다.
▶ 지난 1월 26일, 젬마코리아 본사에서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가 과정 1기 수료식이 진행됐다.
▶ 지난 1월 26일, 젬마코리아 본사에서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가 과정 1기 수료식이 진행됐다.

지난 1월 26일, 젬마코리아 본사에서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가 과정 1기 수료식이 진행됐다. 2월 현재 제2기 교육이 진행 중이다.(98명)

퀸 멀티에센스프리미엄5X & 앰플프리미엄5X 업그레이드

지난 2월 7일, ‘신제품 젬무브 퀸 멀티에센스프리미엄5X & 앰플프리미엄5X 런칭쇼’가 진행됐다. 뷰티 전문 강사가 퍼스널컬러 진단 및 피부 타입별 메이크업 솔루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신제품 젬무브 퀸 멀티에센스프리미엄5X, 앰플프리미엄5X는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 출시한 것이다. 기존 제품의 장점에 젬마만의 차별화된 원료가 추가돼 한층 업그레이드된 버전이라고 보면 된다.

▶ 신제품 젬무브 퀸 멀티에센스프리미엄5X, 앰플프리미엄5X는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 출시한 것이다. 기존 제품의 장점에 젬마만의 차별화된 원료가 추가돼 한층 업그레이드된 버전이라고 보면 된다. 지난 2월 7일, 뷰티클래스를 개최했다. 당일에만 진행된 파격적인 프로모션도 했다.
▶ 신제품 젬무브 퀸 멀티에센스프리미엄5X, 앰플프리미엄5X는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 출시한 것이다. 기존 제품의 장점에 젬마만의 차별화된 원료가 추가돼 한층 업그레이드된 버전이라고 보면 된다. 지난 2월 7일, 뷰티클래스를 개최했다. 당일에만 진행된 파격적인 프로모션도 했다.

‘젬무브 퀸 멀티 에센스 프리미엄 5X’는 18종의 펩타이드 & 비타민의 영양감을 가득 채워 빛나는광채 피부를 제공하고, 피부와 유사한 프랑스 SILAB사의 FILMEXEL® 함유로 탄력을 부스팅 하는 2세대 프리미엄 올인원 에센스이다.

독특한 기술로 설계된 FILMEXEL은 많은 특성을 지닌 제2의 피부 천연 바이오 폴리머로 프랑스 바이오 기업 SILAB社의 특허기술이다. 인도네시아에서 자생하는 해조류의 일종인 도티와 잉카의 그린 골드라 불리는 타라 열매를 결합시켜 만든 촘촘한 고밀도 그물망 구조의 자연 유래 바이오 리프팅 필름이다.

‘젬무브 퀸 앰플 프리미엄 5X’는 18종의 펩타이드로 영양감을 가득 채워 빛나는 광채 피부를 제공하고 AQUALICIA, 판테놀, 트레할로스 성분으로 겉과 속의 보습을 촉촉하게 케어 해주는 2세대 프리미엄 올인원앰플 & 팩이다.

글로벌 젬마

젬마코리아는 꾸준히 글로벌 시장 개척을 지속해 오고 있다.

5대양 6대주 전 세계 젬마인 1억명을 구축해 모든 사람들이 꿈을 이루며 행복한 삶을 이루게 하는 것이 목표다.

2017년 일본 지사를 시작으로 중국, 캄보디아, 태국, 캐나다, 미국, 필리핀, 루마니아, 카자흐스탄, 몽골, 인도네시아, 대만, 러시아, 우즈배키스탄, 키르키스스탄, 터키, 몰도바, 인도 등 해외 지사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2월, 젬마코리아는 카자흐스탄에서 300여명의 사업자들이 모인 가운데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다. 카자흐스탄 최초의 다이아몬드 직급자가 탄생해 주목된 바 있다.

젬마의 주력 제품인 ‘멀티이온아이저’는 지난해 ‘할랄 인증’을 취득해 해외 이슬람 국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국 할랄(HALAL) 인증’은 이슬람 국가에 수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하며, 신이 허락했다는 종교적 의미를 가질 뿐만 아니라, 제품의 유통과 보관 과정 중에 철저한 검증을 거쳤다는 일종의 안심마크의 기능으로 이슬람권 국가에서는 소비자가 신뢰하는 품질 보증 마크로 인정되며, 비이슬람교도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아 세계 140여 나라에 통용되는 ‘글로벌 교차 인증’이다. 까다로운 검증 절차를 거쳐 취득한 ‘할랄 인증’으로 제품에 대한 신뢰도 더해지고 이슬람권 어느 국가라도 수출이 가능하다.

2019년 젬마코리아는 ‘장영실의 날’ 기념 대한민국 과학기술전국대회 본상(에어이온아이저)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러한 제품력은 젬마코리아의 글로벌 성과로 이어졌다. 2020년 12월 8일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장자원부가 주관하는 '제57회 무역의 날(2020)' 행사에서 '칠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데 이어 2021년 제58회 행사에서는 2020년 제57회 칠백만불 실적을 넘어 4배 가깝게 성장한 ‘이천만불(실질적으론 이천칠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함과 동시에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장을 수여받는 쾌거를 이루어 내었다.

2020년 경쟁입찰참가자격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완료, 한국 경영 혁신 중소기업(Main-Biz) 등록(제200102-02582호), 네트워크마케팅을 위한 비지니스 플랫폼 특허 등록, 2021년 혁신성장을 인정 받아 벤처기업 등록(제20210714030140호)을 완료했다.

젬마코리아는 지난해 9월, 베트남 다낭 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 젬마코리아는 지난해 9월, 베트남 다낭 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 젬마코리아는 지난해 9월, 베트남 다낭 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2019년 코타키나발루 이후, 처음 한 해외 대면 행사였다.(3박 5일) 한국, 일본, 몽골, 카자흐스탄, 인도네시아, 베트남(초청) 등 6개국에서 총 193명(회원 170명 / 임직원 23명)이 참여했으며 성황리에 행사를 치루었다.

NEW 크라운 직급자 탄생

▶ NEW 크라운 직급자(강태영)가 탄생했다.
▶ NEW 크라운 직급자(강태영)가 탄생했다.

지난 1월 31일에는 ‘12월 마감 승급식’이 개최됐다. NEW 크라운 직급자(강태영)가 탄생해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축하와 환호가 쏟아졌다.

창립 10주년 GEMMA

2023년은 젬마코리아가 창립10주년을 맞이하는 해이다. 오는 4월 27일(목)에는 젬마코리아 창립기념일에 맞추어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 2층 그랜드볼룸에서 국내,해외 사업자 약 1,000명을 초청해 성대한 만찬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같이 “GREAT MOVEMENT”라는 슬로건과 함께 글로벌 젬마의 성장을 가속화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