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뿐만 아니라 수익창출의 기회,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

▶ 썬라이더다이렉트코리아 송학근 지사장
▶ 썬라이더다이렉트코리아 송학근 지사장

썬라이더다이렉트코리아가 코로나 사태에도 불구하고, 영업개시 4년 만에 400% 매출 상승을 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매출 성장 뒤에는 송학근 지사장이 있다.

송학근 지사장은 입사 후 영업총괄 매니저로 핵심적 역할을 담당하면서 해마다 영업파트와 조직관리에 대한 실력을 인정받으며 2020년 영업 총괄이사, 2021년 총괄상무, 지난해 6월 썬라이더 최초 여성 지사장으로 전격 선임됐다.

송학근 지사장은 본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다양한 행사를 통해 더욱 소비자 및 사업자들과 소통해 나가며, 업계에서 명실상부한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일문일답.

Q. 썬라이더다이렉트코리아 매출 성장을 견인한 주인공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 개인 때문만이 아니라 임직원, 회원 분들의 단합된 노력과 헌신이 있었기에 지금의 성장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서는 ‘적극적이고 시너지가 넘치는 행복한 일터’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댄스교실’ ‘슬림다운 챌린지’ ‘포츈하세요! 포츈데이’ 등 회원과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공동체 의식이 형성되며 궁극적으로 기업의 성장으로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Product Allowance’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에 대해 더 이해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좀 더 획기적인 프로그램과 썬라이더만의 기업 문화 정착에 필요한 다양한 활동에 주력해 나갈 것입니다.”

▶ 썬라이더다이렉트코리아는 ‘포츈하세요! 포츈데이’ ‘댄스교실’ ‘슬림다운 챌린지’ 등 회원과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썬라이더다이렉트코리아는 ‘포츈하세요! 포츈데이’ ‘댄스교실’ ‘슬림다운 챌린지’ 등 회원과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Q. 코로나 등으로 어려웠던 상황을 극복했던 비결은?

“온라인 화상 교육을 통해 사업자 비대면 교육 및 미팅과 다양한 온라인 SNS(카카오 플러스 채널,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채널을 활용해 사업 툴을 공유하는 온라인 PR 교육에 모든 역량을 집중했습니다.

또한 코로나 팬데믹에 따른 장기적인 사회적 거리 두기 영향이 사업 활동에 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 비대면 영업 활성화 지원을 위해 과감히 투자해 고객과 사업자 중심의 온라인 소통형 홈페이지를 개편해 사업자들로부터 적극적인 온라인 영업 활동을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썬라이더다이렉트코리아 영업개시 4년 만에 매출 400% 성장이라는 놀라운 결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Q. 썬라이더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썬라이더는 막대한 전방위적 투자와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창업주의 독보적인 제품배합을 바탕으로 성공을 이룬 전 세계 초본제품을 대표하는 독보적인 글로벌 원조 기업입니다. 일부 썬라이더의 성공을 모방해 안일한 영업방식과 함께 소비자들이 혼동할 수 있는 유사제품 출시 등 시장을 어지럽히며 썬라이더를 모방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 누구도 글로벌 썬라이더 40년의 성장과 역사를 흉내 낼 수 없을 것입니다. 현재에도 몇몇 판매원이 유사 제품을 해외에서 들여와 마치 썬라이더 제품인 것처럼 홍보하는 사례가 있어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초본이란, 식물 가운데 유익한 성분을 함유한 식물로 예로부터 식품 및 약용 등으로 사용해온 식물을 통칭합니다. 썬라이더는 다양한 종류의 초본 제품을 생산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고품질의 제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023년 썬라이더다이렉트코리아는 더 젊어진 글로벌 썬라이더의 새로운 CEO 써니 보이틀러 회장과 함께 생산과 물류의 허브인 미국 텍사스에 새롭게 확장 오픈한 제품생산 공장과 제품개발 연구소 등과 트렌디한 신제품 출시와 함께 세계적으로 빠르게 급변하고 있는 글로벌 시장 상황에 유기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다시 한번 도약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 방향 등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썬라이더가 한국에 진출한 지 30년이 넘었습니다. 그 동안 수많은 고객들이 썬라이더 제품을 애용하고, 썬라이더 사업기회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썬라이더는 판매하는 대부분의 제품을 미국 본사 제품 생산 공장에서 직접 제조합니다. 따라서 제품 소비자가 제품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사업자로 활동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제품 중심의 회사에서 나아가 사업을 통한 수익창출 기회도 널리 알려서 제품 애용으로 건강은 물론이거니와 사업기회를 통한 수익창출의 기회를 좀 더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입니다.

올해는 코로나도 거의 종식되고 있어, 다양한 종류의 대면 미팅을 가질 예정입니다. 우수 리더 사업자들에게는 미국 본사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리더를 위한 각종 교육과 정보를 제공해 사업을 구축하는 것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한 대만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퍼시픽 그랜드 컨벤션을 통해 각종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관광 등을 통해 우수 사업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행사를 가질 예정입니다. 그 외에도 러브 쉐어 글로우 랠리, 썬라이더 데이, 포츈데이, 컨트리 써밋 등의 다양한 행사를 통해 소비자 및 사업자들과 소통하는 행사를 가질 예정입니다. 이러한 지원과 행사를 통해 업계에서 명실상부한 입지를 가질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